초기 감기잡는 확실한 9가지 방법




728x90
반응형

 

 

겨울만 되면 간질간질한 목과 훌쩍훌쩍 나오는 콧물 때문에 많이 불편하신가요? 여러분들은 감기 초기 증상을 앓고 있습니다. 감기 초기증상은 보통 목에서 온다고 합니다. 목이 간질간질하거나 침을 삼킬때 목이 아프면 감기의 초기증상이라고 하는데요. 겨울철 건강관리를 통해서 기침감기 혹은 코감기에 걸리지 않는고 초기 감기잡는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상쾌한숲 에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1. 물이나 주스를 마셔라

 

우리 몸의 약70%를 구성하는 성분은 바로 물입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물 마시기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의 효능을 잘 모르기 때문이죠. 물은 우리 몸 속에서 혈액을 구성하고 혈액으로 불순물을 이동시켜 독소 등을 배출하는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목감기 혹은 코감기를 빨리 낫는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2. 소금물 가글

 

침을 삼킬때 목구멍이 아프다면 따뜻한 물에 소금 1티스푼을 넣고 가글을 해 보세요. 이때 소금의 역할은 목구멍 조직속의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며,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목구멍 뒷쪽에서 점액과 피부를 자극하고 있는 이물질을 씻어내려 줍니다. 또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도 씻겨내려가기 때문에 감기를 빨리 나으려면 소금물 가글도 도움이 됩니다.

 

 

 

 

 

 

3. 콧속을 청결히

 

감기 증상이 생긴 후 콧속에 소금물 스프레이를 뿌리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면 콧속으로 뜨거운 김이 들어가서 콧속 청소가 된다고 하네요.

 

 

 

 

 

4. 초기에 약국으로

 

보통 사람들이 목감기나 코감기에 걸리면 초기에 감기를 잡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증상이 악화된 후에야 병원이나 약국을 찾는데요. 콧물이 흐르거나 눈물이 날때 약국에 파는 알레르기 억제제나, 몸이 욱신욱신 쑤실때는 아세트아미노펜 같은 진통제를 먹으세요.

 

 

5. 꿀을먹자

 

"꿀도 기침약에 민간요법으로 아주 좋은 효과를 냅니다" 이는 콜로라도 의과대학 소아전염병학과의 할리 로트바트 교수의 말을 인용한 것입니다. 꿀을 한 두숟가락 떠먹거나 뜨거운 물에 타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6.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자

 

몸살감기 빨리 낫는법 중에 하나가 충분한 휴식입니다. 가능하면 일을 쉬는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몸의 휴식이 필요합니다. 휴식을 취하면 신체가 바이러스와 더 잘 싸우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초기감기는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바이러스를 가족들에게 옮기지 않으려면 손발을 자주 씻고 알코올이 들어있는 소독용 젤로 자주 씻어주세요.

 

 

 

 

 

7. 운동을 해보자

 

감기에 무슨 운동이냐는 뜬금없는 소리로 들리겠지만 가벼운 운동을 하면 실제로 면역계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가벼운 운동이지 너무 심한 운동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심장박동수를 100 이하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서 해 봅시다.

 

 

 

 

 

 

8. 영양가 많은 식단

 

만약 감기에 걸렸다면 건강식을 많이 챙겨 먹읍시다. 이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저녁식사 메뉴로 육고기, 생선, 콩 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이 좋고, 현미 등 항산화제가 많은 채소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아직도 코가 막히는 증상이 있다면 뜨거운물에 샤워를 하고 자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9. 병원으로

 

위 8가지 사항들을 꾸준히 지켰는데도 불구하고 감기증상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병원 의사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혹시 모를 감염이나 기타 질병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로 부터 항바이러스제나 항생제 기타 치료를 받아보세요. 가장 좋고 빠른 방법입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여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합시다.

 

 

 

지금 인기 급상승

- 단시간에 건강해지는 법 '이것' 먹어라

- 의사들이 피하는 음식 9가지

- 겨울 제철음식 연근의 효능 5가지

- 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