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살아가면서 '의,식,주' 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 중에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당연히 '식' 먹는 것이 됩니다. 신체적으로 건강하려면 먹는 음식에 각별히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음식 중에서도 우리 몸에 빨리 반응하여 건강을 되 찾아 주는 음식이 있는데요. 매일 섭취하는 음식물은 사람의 뇌와 소화계통, 그리고 심장과 혈액 면역계는 물론 신체를 이루는 세포 하나하나에 큰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건강전문 사이트 원그린플래니트 에서 소개하는 먹으면 빨리 건강을 되찾는 식품 8가지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 시금치
시금치의 효능은 아주 많습니다. 그중 비타민C와 철분, 그리고 엽산이 많이 들어있어 사람이 활동하는데 활력을 북돋아주고, 자주 그리고 많이 섭취하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는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B군과 단백질 그리고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신경전달물질의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알칼리성이 강해서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시금치는 녹색 잎채소 중에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채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이 시력을 좋게하고 백내장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몸속의 pH 수치를 높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2 아몬드
아몬드의 효능으로는 소화계통에 좋으며, 혈당수치 개선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며, 아몬드 속에는 소화가 잘 되는 단백질도 들어있습니다. 아몬드 성분 으로는 비타민B군과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3 호두
호두의 효능으로는 알츠하이머병, 심장질환, 그리고 당뇨병 발병을 낮추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 그리고 단일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으며, 탄수화물과 녹말은 거의 들어있지 않습니다. 또한 호두 속에는 망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4 케일
케일의 효능으로는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항암 효과와 항염증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염증에좋은음식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만,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케일에는 마그네슘과 철분 그리고 비타민B군과 엽록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잎채소 입니다. 케일을 많이 먹으면 인생을 바꿀 정도로 건강에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관련글 - 2017/01/03 - [생활꿀팁I건강] - 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5 치아시드
치아시드의 효능은 신진대사와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비타민B 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기본적인 영양소인 칼슘과 철분 그리고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치아시드를 먹으면 포만감이 유지되고 몸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해 주어 몸에 활력을 가져다 줍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단일불포화지방과 섬유질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6 블랙베리
블랙베리의 효능은 여러 섬유질과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당분과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베리류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항산화 성분으로 항염증 효과 또한 가지고 있어서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양파
양파의 효능은 암을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을 증식을 도와 유산균이 잘 활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많이 들어있어서 소화기관에 많은 도움을 주며, 케르세틴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이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8 고구마
고구마의 효능은 소화가 잘 되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섭취를 하게 되면 기분을 좋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 성분 중에 비타민B와C 계통과 마그네슘, 그리고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우리몸의 혈당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구마를 많이 먹으면 혈당이 떨어져서 피부톤에 영향을 주며 당분 중독 증상도 개선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