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비법 과 습관 10가지




728x90
반응형

 

 

많은 분들이 외모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자들도 피부관리 받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 인데요. 남녀 불문하고 늙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분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노화방지에좋은 음식을 먹는가 하면 노화방지 화장품도 인기가 많죠. 특히나 운동도 한 몫을 하는데요. 오늘 상쾌한 숲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인 노화방지비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충분한 수면

 

최근 업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수면부족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 현상 마저 일어나는 사람도 있는데요. 피부에는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않게 되면 체력이 떨어지고 그것이 피부에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피부가 푸석푸석해 지고 다크서클도 눈밑에 생기게 되죠. 피부관리를 위해서라면 되도록 11시 전에는 잠자리에 드는 것이 노화방지습관에 아주 좋습니다.

 

 

 

 

 

 

 2  한쪽으로 씹는 습관

 

밥을 먹거나 껌을 씹을 때 한쪽으로 씹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있을겁니다. 이는 좋지 않은 습관으로 한쪽으로 계속 씹으면 한쪽 턱의 근육만 발달하게 되는 지름길 입니다. 그러면 일명 '사각턱' 이라는 오명을 쓸 수 있습니다. 한쪽 턱의 근육이 아주 발달하면 얼굴이 비대칭이 되고, 각이 져 있어서 아무래도 더 늙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노화방지 라는 것은 단순히 늙어보이는 것 외에도 특정 신체 부위의 관리도 필요합니다.

 

 

 

 

 3  정확한 수면 자세

 

잠잘때의 자세는 정확히 정해져 있는 자세가 없습니다만, 가장 안좋은 자세는 있습니다. 바로 엎드려서 자는 것인데요. 엎드려서 자게되면 척추의 관절에 무리를 주게 되고 얼굴이 베개에 눌려서 얼굴 주름ㄹ이나 눈가 그리고 입주위에 주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쪽으로 얼굴이 눌리기 때문에 안면 비대칭 현상도 겪을 수 있으니, 바른 자세로 자는 것도 노화방지비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선크림 바르기

 

한 여름 햇볕이 뜨거운 날에만 선크림을 발라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태양은 365일 자외선을 뿜어냅니다. 다만 우리가 느끼기에 해볕이 따갑지 않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지 않는데요. 무엇보다 위험한 것은 자외선 이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에도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기미와 검버섯 등을 생성해서 얼굴이 더 늙어보일 수 있습니다.

 

 

 

 

 5  미간을 찌푸리는 버릇

 

평소 표정을 지을 때 미간을 자주 찌푸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미간을 찌푸리게 되는데요. 이는 주름살로 직결 되는 행동입니다. 자주 그리고 반복적으로 미간을 지푸리는 습관을 가진 사람의 얼굴을 자세히 들여다 보세요. 지렁이 3마리가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피부관리는 사소한 습관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6  물을 많이 마시자.

 

누구나 다 알면서도 지키기 힘든 것입니다. 물이랑 피부랑 무슨 상관이냐고 말 할 수 있겠는데요. 몸은 약 70%의 수분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세포로 보내 지는 수분의 양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당신의 피부는 칙칙하고 거칠어 지며 메마른 피부로 변하게 되죠. 촉촉한 피부를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물을 마시는 방법도 노화방지비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7  턱 괴는 자세

 

책상에서 책을 보면서 혹은 티비시청 중, 때로는 컴퓨터 책상에서 업무를 보다가 나도 모르게 턱을 괴는 습관을 하는 분들이 있씁니다. 무의식 중이었지만 이런 습관이 잦으면 안면 비대칭을 불러 올 수 있구요. 심하면 주걱턱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턱을 괸 자리 주변의 피부들이 짖눌려서 주변 목이나 턱 쪽에 주름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손에 있는 세균이 턱에 옮겨가서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턱 괴는 자세는 피할 수록 좋습니다.

 

 

 

 

 

 8  흡연과 과음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흡연과 과음은 피부 건강에도 큰 타격을 줍니다. 담배를 많이 핀 사람들이 더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담배연기 속의 안좋은 성분으로 인해 흡연시 피부혈관이 수축이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주름이 더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알코올 또한 많이 섭취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몸속의 수분이 밖으로 배출 되는데요. 이 두가지 다 수분을 뺏고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피부에도 크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9  귀찮아도 세안하고 자기

 

격무나 출장 후 메이크업이 귀찮아서 하루쯤 세안을 거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은 피부건강에 좋지 않은 판단입니다. 얼굴의 기름기와 메이크업 성분 그리고 먼지들이 얼굴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나 요즘은 미세먼지가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잘 때에 피부관리를 위해서라면 노화방지팩 정도는 가끔 하고 자는 것도 좋습니다.

 

 

 

 

 

10 인스턴트 음식 줄이기

 

인스턴트 음식 자체가 좋지 않다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식품안에 첨가되어 있는 다량의 나트륨과 지방, 그리고 설탕과 콜레스테롤이 우리의 피부를 늙게 만들고 더 늙어보이게 합니다. 또한 과식을 할 경우 이를 소화시키면서 발생되는 활성산소 때문에 피부가 거칠게 되고 주름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지금 인기 급상승

- 노로바이러스 증상 과 예방 그리고 치료 방법

-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방법 '이렇게 하라'

- 자다가 다리에 쥐나는 이유? '이것' 때문

- 잠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