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 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바램이죠. 그리고 중요한 또 한가지는 젊어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같은 나이라도 '동안' 이라는 말을 들으면 그날 하루가 기분이 좋죠. 현대사회는 의학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어쩔수 없이(?) 100세 시대라고 불립니다. 많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관심인 젊음을 유지하며 오래사는 11가지 좋은 습관을 상쾌한숲 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흡연을 하고 있다면 당장 금연하자
'백해무익' 이라는 말을 아십니까? 담배는 인체에 아주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30세에 담배를 끊으면 생명이 10세 연장이 되고, 40세는 9년, 50세는 6년, 60세는 3년의 목숨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지금 흡연을 하고 있다면, 당장 금연을 시작 하는것은 어떨까요?
2 운동을 하자
꾸준한 운동만큼 건강에 좋은 것은 없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은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는 부분에서 아주 큰 차이를 주고 있는데요. 이는 우리가 알고 있으면서 잘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므로 되도록 시간을 내어서 운동을 하도록 합시다. 운동은 내 몸이 젊어지는 비결이죠.
3 지중해식 식사를 하자
지중해식 식단은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이란 비만, 고혈압 등이 합쳐진 병인데요.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과일과 채소, 곡물 그리고 생선과 올리브 오일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성실한 행동을 가지자
평소에 성실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 더 오래산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성실한 사람이 좋은 습관과 행동을 꾸준히 하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더 노력한다고 합니다.
5 체중감량을 하자
과체중인 사람은 살을 빼도록 합시다. 살을 빼면 당뇨병과 심장병, 그리고 여러가지 병으로 부터 자신을 지켜줍니다.
6 좋은 사람들을 많이 사귀자
인간관계가 좋은 사람과 거의 단절되어 있는 사람을 연구한 결과가 있습니다. 이 중 인간관계가 좋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0년안에 사망할 확률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을 많이 사귀면 여러가지 사교활동과 취미활동을 할 수 있어서 장수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되도록 많이 움직이자
현대인들은 밖에 나가기 싫어서 식사도 배달을 자주 이용하고, 쇼핑도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며, 가까운 곳도 자동차를 이용하는데요. 이렇게 적당한 운동도 자주 하지 않게 되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하루 혹은 일주일에 1~2시간은 적당한 운동을 하거나 걸어보세요. 적당한 운동은 심장병, 뇌졸중, 당뇨에 걸릴 위험을 줄여주고,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을 유지시켜 주니까요.
8 '화' 를 다스리자
화를 내면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화' 때문에 병이 오는데요. 화를 내지않으면 혈압이 높아지지 않아 많은 병들로 부터 안전해 지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이 효과는 배가 됩니다.
9 안전수칙을 잘 지키자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각종 사고로 사망을 합니다. 그 중에 제일 많은것이 교통사고 인데요. 차량으로 이동 중 안전벨트는 생명벨트라고 할 정도로 아주 중요합니다. 무엇을 하든 안전수칙을 잘 지키면 사망을 하거나 심각한 부상을 입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잠을 충분히 자자
잠자는 시간은 하루에 6~8시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이하로 자는 사람과 그 이상 자는 사람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있죠. 하루 5시간 이하로 자는 사람은 일찍 사망할 위험성도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숙면을 하면 몸의 컨디션도 좋아지고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도 줄어들며, 걸렸다고 하더라도 금방 회복이 됩니다.
11 스트레스를 줄이자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며, 모든 일에 긍정적인 생각을 합시다. 그러면 어느정도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조용한 곳에서 명상을 하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상쾌한 숲 이야기
지금 인기 급상승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