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이 바로 귤 입니다. 귤은 9월에서 12월 사이가 제철이며, 비타민C 가 많아서 감기 예방 등으로 많이 먹는 과일이죠. 까먹기도 쉬워서 어른 아이 할것 없이 가장 많이 찾는 과일중의 하나 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가격이 싸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는데요. 아무리 많이 사도 금방 동이나 버리기 때문에 박스 단위로 구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보관을 잘 못하면 금방 썩어 버리기 쉬운데요. 오늘 소개 해 드릴것은 귤 장사꾼이 알려주는 귤 보관 방법 5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귤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라
귤은 통풍이 잘 되고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해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틀어 놓은 방안에 놓아두었다가 다음날에 일어났는데 잔뜩 상해 있는 귤들을 보았을 겁니다. 귤은 실온 보다는 베란다에 보관하는 편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냉장고 보다는 통풍이 잘 되는 베란다가 더욱 좋습니다.
2 상태가 안 좋은 귤은 자주 골라줘라
보통 귤을 쌓아두면 아랫쪽에 있는 녀석들이 잘 상합니다. 귤은 한개가 상하면 주위에 있는 귤들 모두 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루 한번씩 상태가 안좋은 귤들은 골라내 줘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3 소금물로 씻은 후 보관하라
귤 껍질에 묻은 농약 성분으로 인해 귤이 더 빨리 상할 수 있으므로, 소금물로 적당히 씻어내어서 보관을 하면 더욱 오래 두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씻은 후 물기를 꼭 잘 닦아서 보관하세요. 다른 채소나 과일도 마찬가지로 물기가 남아 있으면 쉽게 상합니다.
4 종이박스 안에 넣어둬라
비닐 봉투 보다는 종이박스나 신문지를 이용하여 보관하는 편이 좋습니다. 귤들은 저마다 수분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미세한 수분들이 방출되어서 다른 귤들이 상하게 됩니다. 이때 종이박스 안에 귤을 넣고, 신문지를 덮은뒤 그위에 귤을 넣는 방식으로 보관한다면 좀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5 낱개포장으로 보관하라
조금 귀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귤을 가장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하나하나 따로 포장을 해서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귤들과의 접촉이 없어서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 방법은 귤 하나에 신문지 하나씩 싸서 보관을 하게 되면 더욱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상쾌한 숲 이야기
지금 인기 급상승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