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괴롭히는 수족냉증 원인 9가지




728x90
반응형

 

겨울이면 더 심해지는 수족냉증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손발이 차다는 것은 몸에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증상입니다. 해외 매체 리틀띵스에서 말한 당신을 괴롭히는 수족냉증 원인 9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호르몬 변화


몸속 호르몬 변화가 수족냉증의 원인이 됩니다. 이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몸의 에너지원을 만들어내고 체온의 변화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기능이 떨어지게되면 호르몬의 불균형이 일어나 몸의 체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손과 발이 동시에 갑자기 차가워 진다면 월경전증후군 이나 폐경 등의 호르몬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레이노병


레이노병 이란 사지의 소동맥이 발작성 경련에 의해서 말초순환장애를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말초순환장애 증상은 손가락 또는 발가락 끝부분에 혈액이 흐르지 않아서 창백해 지거나 푸른빛으로 변하는 현상으로 증상이 심할 경우 귀 끝과 코끝까지 파랗게 변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2~40대 여성에게 잘 나타나며 유전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루푸스 


루푸스란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생기는 전신 질환으로 난치성 입니다.  환자의 약 95%가 10~30대 이며 원인은 정확하지 않지만 면역계의 이상으로 몸이 차가워 진다고 합니다.

 

 

 

 

 

4 손목 신경 손상


손목의 신경이 손상되면 수족냉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수근관의 신경이 좁아져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남자보다 여자에게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특히 반복된 가사노동이나 컴퓨터,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자주 나타납니다.

 

 
 
 
 

 

5 비타민 결핍


비타민의 결핍으로 인해 빈혈 또는 철분이 적거나, 피로가 누적이 되면 수족냉증이 올 수 있습니다. 이는 비타민B12가 결핍이 되면 나타나는 주요 증상인데요. 여성분들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영양이 결핍되어 일어나기 쉬운 현상입니다. 

 

 

 

 

6 흡연


흡연을 하게 되면 말초혈관이 수축을 하게 됩니다. 이 수축으로 인해서 혈액이 손발의 끝까지 전달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족냉증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7 협심증,고혈압 치료제 복용


고혈압 또는 협싱증 치료제 중에 베타차단제 라는 약이 있습니다. 이 약은 손발이 차가워지는 부작용이 있는데요. 만약 이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손발이 차가워 진다면 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증상을 호전시켜야 합니다.

 

 
 
 

 

8 동맥 손상 또는 질병


동맥에 손상이 있을 경우에 말초신경의 혈액순환 장애가 일어나므로 손과 발이 차갑거나 저릴 수 있습니다. 

 

 

 

9 당뇨병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일 경우 손발이 차가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온 종일 편안한 발을 위한 신발 관리 방법 7가지

- 골프공으로 하는 셀프 마사지 방법 8가지

- 겨울철 부츠로 인한 발냄새 없애는법 4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