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공으로 하는 셀프 마사지 방법 8가지




728x90
반응형

 

과도한 업무로 혹은 스트레스로 또는 격한 운동으로 온몸이 뭉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 시원한 마사지가 생각이 나지만 현실은 그럴 시간이 없을 뿐더러, 마사지에 돈을 쓸 만큼 여유롭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미국 매체 리틀띵스에서 소개한 골프공으로 셀프 마사지를 할 수 있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척추 마사지

 

사무직에 앉아서 오래 근무하는 분이면 다들 척추의 통증을 조금씩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매일 한 자세로 반복된 업무를 하다보면 그럴 수 있는데요. 이런 동작들은 허리 근육을 경직되게 만듭니다. 뻣뻣한 자세로 생긴 척추의 통증은 골프공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허리를 꽂꽂하게 세운 체로 의사 와 등 사이에 골프공을 넣은 후 굴리면서 마사지를 해보세요. 통증이 한결 나아질겁니다. 

 

 

2. 허벅지 긴장 완화

평소 허벅지 쪽 근육이 뻣뻣하거나 자주 뭉친다면 골프공을 이용하여 풀어줄 수가 있습니다. 앉은 채로 골프공을 허벅지 근육 아래에 끼우고 롤링해서 마사지를 해 주면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3. 뻣뻣한 목 마사지

등이 굽으면 목이 앞으로 튀어 나와있을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매일 같은 자세로 일을 하는 사람이 이런 증상이 많다고 하는데요. 목을 앞으로 뺀 상태에서 컴퓨터를 하거나 책을 읽게 되면 목의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이때 목 뒤에 골프공을 올려놓고 아픈곳을 마사지 해주면 뭉친 근육이 풀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겁니다.

 

 

4. 손목 마사지

오랜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사람은 손목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런것을 손목 터널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심한 증상이라면 병원에 가야 겠지만 초기증상이라면 골프공으로 간단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골프공을 손목에 끼운 뒤 앞뒤로 왔다갔다 마사지를 해 주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5. 발 마사지

오래 서서 일하거나, 많이 걷는 사람 또는 평발을 가진 사람은 발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발마사지를 받으면 전신의 피로가 풀릴것 같은데요. 골프공을 바닥에 두고 발바닥을 올려 굴리면서 발바닥 전체를 마사지 해 보면 어떨까요? 근육이 풀리면서 하루의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6. 어깨와 가슴 마사지

육체를 이용하여 일을 하시는 분 같은 경우 어깨가 뻐근하거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골프공으로 긴장된 어깨 근육을 마사지 하면 통증이 한결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근육이 뭉친 부분의 반대편 손을 이용하여 쇄골과 겨드랑이 사이의 딱딱한 근육위에 골프공으로 마사지를 해 주면 통증을 잠시

 

 

7. 종아리 마사지

나도 모르게 종아리가 땡기고, 힘이 들어가며 쥐도 난다면 골프공을 이용해서 마사지를 해보세요. 편한 자세로 앉아서 골프공 두 개로 종아리 아랫부분의 근육을 풀어주면 종아리가 한결 가벼워 질 겁니다.

 

 

8. 등 마사지

등 부위는 혼자 하기 힘든 부위이므로 친구나 동료의 도움을 받아서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뭉친 부위를 풀어주면 좋은데요. 어깨뼈 사이의 딱딱한 근육부위를 골프공을 이용해서 지압을 해주면 오늘의 피로가 확 풀릴 것입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피부를 윤기나게 하는 음식 8가지

 - 피부 좋아지는 습관 9가지

- 주름 부르는 잘못된 생활습관 10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