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 Top16




728x90
반응형

 

생동물이 제일 중요한 것은 속도 입니다. 빨리 달려야 생존 할 수 있고, 빨리 달려야 먹잇감을 구할 수 있죠. 그만큼 속도는 야생동물에게 중요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이 어떤 동물인지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 다음으로 빠른 동물이 어떤 동물인지 대부분 모르실 겁니다. 이 목록을 통해서 세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은 어떤 동물인지 확인해 봅시다.

 

 

16위 기린(Giraffe)

 

기린은 육지에서 가장 큰 포유류 입니다. 아프리카에 서식 하고 있고 목이 긴 초식 동물입니다. 현재 까지 연구를 통해서 기른은 총 4종류가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사람과 같은 7개의 목뼈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잠은 하루에 20분 밖에 자지 않으며, 지능은 낮은 편이나 뒷발차기를 하면 숫사자도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는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몸집이 거대해서 달리는 속도는 느릴 것으로 예상하지만 한번 달리기 시작하면 약 51km 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15위 회색곰(Grizzly Bears)

 

북미에 서식하는 불곰의 일종으로 일명 그리즐리 라고 불립니다. 사납고 근육이 잘 발달 되어 있으며 최상위 포식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알래스카와 서부 캐나다 등에 희박하게 서식하고 있습니다. 학명은 라틴어로 무시무시한 큰곰을 뜻하는 말이며, 영어로 그리즐리(공포스러움,소름끼치는) 이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덩치가 큰 녀석들은 완전히 일어서면 3미터에 가까운 녀석들도 있다고 하네요. 거구임에도 불구하고 달리기 시작하면 약 56km 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14위 재칼(Jackal)

 

아프리카 및 남부 중부 유라시아 일부지역에 서식하는 재칼은 늑대, 개 및 코요테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동물입니다. 놀랍게도 달리기를 하면 56km 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하네요.

 

 

 

13위 휘펫(Whippet)

 

1533년 영국에서 개를 이용한 쥐잡기 경주나 토끼잡기 경주가 있었는데, 테리어들이 토끼를 잡기에 계속 실패를 하자 하운드 계통의 개들과 교배를 하여 생겨났다는 말이 있씁니다. 달리기가 가장 큰 특징이며, 달리기 속력은 그레이 하운드 보다 조금 떨어지는 60km 정도 입니다.

 

 

 

 

 

12위 얼룩말(Zebra)

 

지브라 펠트의 흑백 줄무늬는 패션과 예술 세계에서도 자주 쓰이는 무늬이죠. 남아프리카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동물 입니다. 이들은 약 64km 정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11위 하이에나(Hyena)

 

하이에나는 평소 사악한 이미지의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삭 빠르고 눈치가 빠르죠. 야생 세계에서는 몸집에 비해 강력한 턱을 가지고 있고 약 64km 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10위 톰슨가젤(Thomson Gazelle)

 

주로 건조한 지역 또는 관목림에 서식을 하며, 먹이를 찾아 대 이주를 하기도 하는 동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암컷과 새끼들이 같이 다니는 10~30마리의 무리를 이루며, 수컷은 작은 무리를 형성하거나 거의 혼자 다닙니다. 일반적으로 달리면 65km 정도의 속도로 달린다고 합니다.

 

 

 

 

 

9위 그레이 폭스(Gray Fox)

 

개 과에 속하는 동물중에 유일하게 나무를 탈 수 있는 동물 입니다. 갈고리 모양의 강한 발톱을 가지고 있어서 잘 기어오를 수 있는데요 포식자에게 도피를 하거나 나무위의 열매를 따먹을 때 나무위로 올라간다고 하죠. 달리기를 하면 67.5km 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8위 그레이 하운드(Greyhound)

 

그레이 하운드는 주로 경주용으로 자란 동물이 많으며, 지금은 애완동물로 인기가 많은 개 입니다. 그레이 하운드 달리기 속도는 최대 69km 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7위 야생 당나귀 (Onager)

 

말, 당나귀, 노새 등과 함께 최대 69km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6위 코요테(Coyote)

 

미국은 재칼, 코요테는 최대 69km 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작은 포유 동물에서 부터 곤충도 먹을 수 있는 잡식성입니다. 또한 새를 잡을 때는 죽은 시늉까지 하며 사냥을 하는 매우 영리한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위 타조(Ostrich)

 

타조는 세계에서 가장 큰 조류이며 가장 큰 알을 낳습니다. 또한 날지는 못하지만 최대 70km 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4위 레드 캥거루(Red Kangaroo)

 

이 녀석은 꼬리가 체중을 지탱해 줄 정도로 강하며 뒷다리는 삼각대 역할을 합니다. 먹이를 찾으러 돌아다니거나 맹수로 부터 도망칠때 지치지 않고 빠르게 뛰기 위해서 뒷다리가 아주 많이 진화했는데요. 멀리뛰기는 8미터 까지 높이뛰기는 3미터 까지 가능합니다. 시속 71km 로 지치지 않고 2km 동안 달릴 수 있습니다.

 

 

 

 

 

 

3위 토끼(Jackrabbit)

 

토끼와 거북이 우화를 아시나요? 하지만 이 이야기는 우솝동화일 뿐이며, 이녀석들은 몸집은 작지만 지그재그를 조합해서 달립니다. 무서운 속도로 달려서 포식자를 앞질러 달릴 수 있으며 3미터 까지 멀리 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72km 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2위 사자(Lion)

 

이 거대한 육식 동물은 고양이과에 속하는 맹수이며, 대부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무서운 동물입니다. 달리기 시작하면 약 80km 로 달릴 수 있습니다.

 

 

 

 

 

 

1위 치타(Cheetah)

 

치타는 육상 동물중에서 가장 빠른 동물이며 약 121km 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제로100 이라고 하죠 달리기 시작한 후 100km 시속을 낼 때 까지 단 5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일반 스포츠카 보다도 훨씬 빠른 속도입니다.

 

 

달리기가 빠른 다른 동물들도 많이 있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동물로 나열을 했기 때문에 빠른 동물이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지금 인기 급상승

-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 '이것 때문'

- 개 후각 능력 '사람의 1억배?' 역시 개코

- '웃긴 고양이 포즈' 와 꼭 닮은 여자 배우 자세

- 특이한 곳에서 잠자는 고양이

- 강아지 귀 청소 방법 '정확'하게 알고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