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비린내 없애는법! 스마트한 주부라면 이렇게!




728x90
반응형

 

생선을 요리 하기 전, 또는 요리 한 후에 생선 비린내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주부라 면 꼭 알아야 할 생선 비린내 없애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맥주 이용

 

등푸른 생선인 꽁치 또는 고등어는 특히 비린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조리 전 맥주에 10분 정도 담가 놓으면 비린내가 말끔히 제거되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맥주에서 꺼낸 후 젖은 수건으로 생선에 묻은 물기를 닦아내고 밀가루를 묻혀서 튀겨먹으면 아주 바삭한 생선튀김을 먹을 수 있습니다.

 

 

 

 

 

 

 2  녹차 이용

 

등푸른 생선을 집에서 구울 때 특히 비린내가 많이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온 집안이 비린내로 가득 풍기게 되죠. 그릴에서 구우면 조금 덜 하지만 프라이팬에 구우면 냄새가 퍼져서 더욱 지독한 비린내가 나게 되는데요. 이때 프라이팬에 얹은 생선 옆에 녹차잎을 두고 같이 구워보세요. 생선비린내를 잡아주고, 생선 기름도 빨아들여 주기 때문에 냄새로 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3  된장 이용

 

된장의 단백질 성분은 음식재료의 여러가지 잡내를 잡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고등어 등 비린내가 나는 생선요리와 삼계탕이나 육류의 비린내를 잡는데에도 많이 쓰입니다. 조리를 할 때 된장을 섞어서 조리를 해 보세요. 

 

 

 

 

 4  소금물 이용

 

생선이 신선도가 떨어지면 비린내가 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금방 잡은 생선은 비린내가 나지 않죠.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생선을 바닷물과 비슷한 소금물에 15분 정도 담궈 놓으면 비린내가 가십니다. 또한 소금물로 씻으면 불순물도 많이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내고 물기를 제거한 뒤 조리를 하시면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프라이팬에 밴 비린내 제거 방법

 

 1  진간장 이용

생선을 구운 뒤 프라이팬에 생선 비린내가 남아 있다면? 진간장 몇방울을 부어주면 진간장이 증발하면서 비린내도 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2  파를 이용

파를 크게 잘라서 기름을 두르고 볶아 주면 프라이팬에 묻은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프라이팬 수명 '3배' 늘리는 방법

- 주방 도마 관리 방법 '이렇게 하세요'

- 남은 소주 100% 활용하는 방법 10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