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퍼드를 아시나요? 우리는 일상적으로 보통 쎄파트 라고 발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셰퍼드가 맞는 표현입니다. 이 개를 떠올리면 대형견 또는 군견의 이미지가 강한데요. 셰퍼드라는 말 자체는 보통 양치기 견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그 의미가 달라졌죠. 독일에서 부터 셰퍼드를 군견으로 채택을 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갔습니다. 그러면 군견으로서가 아닌 반려동물로써의 셰퍼드는 어떤점이 좋은지 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훈련 시키기 쉽습니다.
그들은 학습하는 것을 즐길 줄 압니다. 그래서 다른 개에 비해서 적은시간이 들어요.
2 털 손질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가지 색상의 털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운이 좋게도 그들은 털 손질에 대해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아주 활동적인 개입니다.
셰퍼드와 함께 함으로써 여러분들은 좋은 운동친구를 하나 만든 셈입니다. 지치지 않는 힘이 있어서 정말 잘 뛰어 놉니다.
4 아주 건강합니다.
잘먹고 잘 뛰어 놀기 때문에 아주 건강합니다. 그래서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
5 수명이 아주 깁니다.
보통 평균 수명이 10년 이상입니다. 그래서 반려견으로써 최고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6 평소 나의 보디가드 입니다.
주인을 잘 따르며, 주인을 위협하는 것이 있으면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7 아주 똑똑 합니다.
셰퍼드는 똑똑한 개에 속합니다. 지능 지수가 개들중에서는 세번째라고 합니다.
8 적응이 빠릅니다.
보통 넓은 장소가 있는 마당 같은데를 좋아하지만, 아파트 생활도 충분히 잘 적응합니다. 하지만 운동으로 산책 정도는 시켜줘야겠죠.
9 가족을 생각하는 위대한 개 입니다.
적절한 사회성이 있으며, 아이들과 잘 놀아줍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도 충성심이 강합니다.
10 물을 사랑하는 개 입니다.
보통의 개들은 물을 무서워 하는 경향이 있지만, 셰퍼드는 다릅니다. 해변이나 호수에서 뛰어노는 걸 좋아합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상쾌한 숲 이야기
지금 인기 급상승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