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나면 탱탱붓는 부종에 좋은 음식 5가지




728x90
반응형

 

부종의 원인은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생활하기 때문에 부종을 자주 경험하는데요. 얼굴이 부으면 냉장고에 넣어둔 녹차 티백이나 스푼으로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지만 몸이 부었을 때는 다른 처치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자고 일어나면 몸이 탱탱붓는 부종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칼륨 섭취

칼륨의 효능으로는 몸속의 염분과 독소를 소변으로 만들어 몸 밖으로 보내는 이뇨작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아보카도, 토란, 샐러리, 쑥 등이 있습니다. 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2 비타민 B6 섭취

 

비타민B6은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이 물질은 신경전달 물질을 생산,세로토닌 분비에 쓰이는 성분으로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입니다. 몸이 붓는 이유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계란, 바나나, 생선, 닭고기 등 비타민B6가 포함된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3 마그네슘 섭취

마그네슘은 몸속 세포들이 가지고 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붓기빼기에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견과류와 바나나, 다시마 등이 있습니다.

 

 

 

 

 

4 나트륨 섭취 조절

 

나트륨, 즉 소금 섭취 조절과 붓기제거와 무슨 상관이 있냐고 말할 수 있겠지만 붓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물을 자주 마시게 되고 체내에 필요이상의 수분이 많아지면 몸이 붓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 권장량 2,000mg에 맞는 나트륨 섭취로 필요이상의 수분을 섭취하지 않도록 조절이 필요합니다.

 

 

 

 

 

5 탄수화물 섭취 조절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몸 속에 가스가 잘 생성되기 때문에 몸을 붓게 합니다. 그러므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붓기제거에 좋습니다. 궂이 탄수화물이 많이 들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해도 사과, 감귤 등과 같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과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온 종일 편안한 발을 위한 신발 관리 방법 7가지

- 골프공으로 하는 셀프 마사지 방법 8가지

- 주름 부르는 잘못된 생활습관 10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