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초간단!!
각종 민원이나 업무 등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어떻게 발급 받고 계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민센터(동사무소)에 가서 발급을 받고 계실 겁니다. 요즘엔 무인 민원발급기가 있어서 그나마 편리하긴 합니다만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때러 밖으로 나간다는 자체가 번거롭죠. 하지만 예전부터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은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에서 발급 받아 프린트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은 민원24 에서!
각종 포털(N사, D사 등)에서 민원24 라고 검색 하시면 쉽게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민원24 사이트는 정부민원포털로 대한민국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을 해주세요.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메인 화면이 보이십니다. 지금은 연말정산 기간이라서 연말정산에 대한 내용이 많이 보입니다. 그림의 화살표 모양의 민원24 메인화면 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단, Internet Explorer로 이용하셔야 됩니다. 다른 브라우저는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민원24로 접속을 한 모습입니다. 민원 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외에도 주민등록초본도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찾는 것은 주민등록등본이기 때문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봅시다.
클릭을 하니 일단은 로딩화면이 나옵니다. 생활정보 이용동의자가 154만명이 돌파했다는 자랑을 하고 있네요.
민원24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AnySign4PC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나 봅니다.
일단은 시키는데로 다운로드를 받은 후 설치진행을 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한 화면입니다.
자동으로 설치를 하며 완료되면 Finish 만 눌러줍시다.
설치를 끝내셨다면 바로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에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부분은 회원가입이 되어 있거나,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이 로그인이 가능하며 아랫쪽 메뉴는 비회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복합인증 로그인도 가능하니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공인인증서 없이 민원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가장 일반적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 보겠습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 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면 잠깐동안의 로딩 화면이 있습니다.
뽀로로가 나오네요 ^^
▼아래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교부 표 입니다.
자신의 성명과 생년월일이 표기가 되며
그 아래 사항으로는 포함,미포함 설정이 가능합니다.
과거 주소변동(이력)사항
동거인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등.. 여러사항을 포함,미포함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출력 가격은 무료! 주민등록등본 출력 하기위해서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대부분 등본사용기간은 출력 후 3개월 입니다.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또한 가능하니 민원24를 이용해서 주민등록등본 출력과 주민등록초본 출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