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모함이 바다에 존재하는 이유 6가지




728x90
반응형

전쟁 중 항공모함은 최고의 전략적인 무기 입니다. 바다에서의 초기 전쟁은 배의 대포였지만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영국에서 개발한 항공모함이 나온 후로는 해상 전투의 주력이 항공모함으로 바뀌었죠. 항공모함에는 수십대의 전투기를 갑판위에 싣고 다니며 주요 기관들을 파괴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아니라 항공모함은 이지스 순양함과 구축함, 미사일 프리킷, 원자력 잠수함 등의 항공모함 전단을 이루어 이동을 하기 때문에 더 무서운 이유입니다. 항공모함이 바다에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항공 모함의 규모

 

전 세계의 활성 항공모함은 단 20척 정도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 미국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죠. 미국 해군은 10대의 항공모함을 운용하고 있으며 이를 "슈퍼 캐리어" 라고 부릅니다. 총 90여대의 항공기를 갑판에 싣고 해상을 이동합니다. 항공모함의 길이는 330m, 폭은 76m 이며 탑승인원은 무려 6천여명을 태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항공 모함의 동작

 

이 "슈퍼 캐리어"의 연료는 바로 핵 원료인 원자력 입니다. 원자력을 사용한 항공모함은 추가적인 연료 보급없이 20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 외에 핵 동력 항공모함을 가지고 있는 나라는 프랑스 이며,  샤를 드골 이라는 핵 항공 모함입니다. 또한 항공모함은 대대적인 호위를 받으며, 최대 2대의 이지스 순양함과 4척의 이지스 구축함, 2척의 미사일 프리킷, 4척의 공격형 원자력 잠수함 등을 동원하여 집단으로 부대를 이루며 다닙니다. 한번 뜨면 그 지대는 초토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항공 모함의 탄생

 

1910년 미국은 버밍햄의 길이83피트 짜리 첫 항공을 무사히 마칩니다. 하지만 1912년 영국에 의해서 실전 투입되죠. 하지만 초기에는 연락용으로만 사용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1922년에 석탄 운반선 주피터를 항공모함으로 운용하게 되죠. 한편 미국은 70년대에 비행 항공 모함을 만들 초안을 계획했지만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항공모함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매일 7백만불의 비용이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프랑스의 유명한 퍼디난드 포쉬 항공사가 이렇게 말했답니다. "비행기는 재미있는 장난감이다, 하지만 군사용은 아니다" 그 만큼 비용적인 문제가 되어서 입니다.

 

 

 

 

 4  항공모함의 파워

 

미국의 슈퍼캐리어 중 에는 한대 만으로도 한 나라의 70%에 달하는 공중 전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항공모함 한대는 매일 50만갤런(약 200만 리터)의 바닷물의 염분을 제거 한다고 하죠. 항공모함은 자체적으로 자위용 무기가 배치되어 있으며, 호위함들의 대대적인 호위를 받습니다. 요격 미사일과 공대공 중거리 미사일, 근접방어용 발칸포, 핵 탄도미사일 등 수많은 무기들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5  항공모함에 얽힌 재미있는 내용

 

중국 항공모함은 우크라이나를 통해  카지노로 구매했다고 합니다. 또한 갑판이 스키점프 처럼 뜨는 원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죠. 또한 미국 항공모함인 슈퍼캐리어의 내부에는 라디오 방송국과 TV방송국 그리고 이발소,대형 식당, 도서관, 체육관, 편의점, 병원, 우체국, 스타벅스, 헬스장, 세탁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갖추어 져 있다고 하네요. 작은 마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브라질은 이베이에 항공모함을 판매하려고 내 놓았다는 사실도 있습니다. 장비는 다 제거되었기 때문에 전투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관상용, 놀이공원, 레스토랑? 등으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입찰가격이 한화 800억이 치솟았다고 하죠.. 한판 영화 탑 건의 5분 분량의 컷을 진행하기 위해서 무려 25,000불을 사용해서 촬영을 했다고 하네요.

 

 

 6  항공모함의 스피드

 

 

갑판에서 출발한 비행기는 불과 2초만에 시속300Km의 속도를 내어 이륙 한다고 하며, 불과 37초에 한대씩 이륙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가장 큰 항공 모함은 갑판과 갑판 아래에 비행기로 채워진다고 합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세계 국방비 지출 많은 나라 탑10

- 세상에서 가장 비싼 권총 탑7

- 세상에서 가장 비싼 전쟁 Top10

- 2차 세계대전 당시 희귀 컬러사진 모음

- 세계에서 제일 무서운 롤러코스터 TOP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