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제일 무서운 롤러코스터
이 세상에는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고 그것을 즐기는 분들도 참 많이 있습니다. 느긋함을 즐기는 분들이 있는 반면 스릴있게 속도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F1 자동차 경주를 아시나요? 남자들로 국한된 세계인줄 알았던 이 무대에 여성레이서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마 이런 속도감은 남녀구분없이 다 느끼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이런 자동차를 탈 수가 없죠. 그래서 놀이기구를 대신해서 이 스릴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롤러코스터 Top5 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5위 독일 - 링 레이서
▲자동차 경기장 안에 건설되어 있음
독일에 있는 롤러코스터 에요. 이 놀이기구는 실제 자동차 경기를 하는 경기장안에 설치되어 있어서 더 스릴있다고 합니다. 놀이기구를 타는 동안 아래에 있는 자동차 레이스 경기를 직접 볼 수 있어서 더 짜릿하다고 하는데요. 최고속도가 무려 170km나 되니 왠만한 자동차가 고속도로에서 빨리달리는 것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빠른 속도에요. 실내에 설치를 해서 중간중간 터널을 지나가요. 그래서 저속으로 달리므로 쉴 시간은 조금씩 있네요. 하지만 무시무시한 속도네요.
▲아랫쪽으로 보이는 도로와 차들..
4위 일본 도돈파
일본 후지산 옆에 위치한 후지큐하이랜드에 있는 도돈파 롤러코스터... 아시아에서 최강이라는데요. 속도가 172km 나 되고, 360도 코스가 아주 많아요. 아쉽게도 2017년 7월 까지 리뉴얼 개장을 한다고 하니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ㄴ다.
▲긴장감이 시작되는 지점..
▲곡선 코스가 아주 많다.
▲시속 172km의 짜릿함!!
▲심장이 콩닥콩닥 쫄깃쫄깃 하네요~
3위 미국 탑 스릴 드래그스터
미국 오하이오 주에 위치한 이 놀이공원의 이름은 시더포인트!
이 놀이기구는 193km의 엄청난 속도로 달려갑니다.. 128미터라는 높이에서 수직하강하는데... 바지를 적셔도 창피하지 않다라는 말이 나온다고 하네요.. 구간은 한번 쭉~ 갔다가 내려오는 단순한 구간이지만.. 속도 하나만큼은 최강이라고 합니다.
▲빠른속도로 고지를 향해 돌진하고있다.
▲순식간에 떨어지는 공포감.. 수직하강..
2위 미국 - 킹다 카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놀이기구이죠! 미국 뉴저지에 위치하고 있는 이 롤러코스터는 206km라는 무시무시한 속도를 자랑하고 있기도 합니다. 높이 138미터에 950미터라는 길이의 코스를 단 28초만에 질주를 하지요...올라갔다가 단번에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한바퀴 비틀어서 내려오는 스릴이 있어요..
▲138미터에서 수직하강 후덜덜~
▲그높이가 엄청나다..
1위 두바이 - 포뮬러 로사
아랍에미리트(UAE)에 위치한 이 롤러코스터는 일반사람들이 포뮬러원 드라이버가 느끼는것을 그대로 체험하게 하기위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시속 240km로 달리는 이 놀이기구는 기구가 아닌 마치 내가 포뮬러 자동차 경주는 하고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무시무시한 속도감 한번 느껴보고 싶네요.. 저는 아마 기절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시작과 동시에 달리는 이 놀이기구는 4.8초만에 240km의 속도를 찍는다고 합니다. 놀이공원 측에서는 이 롤러코스터를 이용하는 동안 특수고글을 끼게 하고 F1을 운전하는 그느낌 스피드, 차량의 소음 그대로를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롤코 매니아들이 가장 타고싶어하는 놀이기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웃고있을때가 아닐텐데~
지금 인기 급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