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리 효능 알기




728x90
반응형

 

파슬리 효능 알기

 

 

저는 파슬리를 인터넷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는 마트에 사서 쓰는 편인데요.

파슬리 자체를 쓰기 보다는 보통 파슬리가루를 만들어서 많이 쓰는 편입니다.

요리할때 마지막에 데코로 활용을 하는데요.

 

그냥 보기에만 좋게 사용했던 파슬리가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파슬리의 효능 참고 해보세요.

 

첫번째,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파슬리가 피부미용이랑 무슨 상관이냐?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그렇답니다.

피로할때나 기미 주근깨 잡을때는 비타민C가 좋다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 없으실것 같은데요.

많이 섭취하면 얼굴의 미백효과도 있다고 하니, 파슬리먹고 이쁜 피부를 가꾸어 보자구요!

 

두번째,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외에도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보통 철분 같은 경우는 몸에서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100%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 하는데요. 소고기를 많이 먹기도 하지만 이렇게 파슬리에도 많이 들었다고 하니 엄청 좋네요. 빈혈이 있거나, 모유수유를 하시는 분은 파슬리가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또한 소고기에 없는 비타민C까지 들어있으니, 소고기 보다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겠네요

 

세번째, 눈에 좋습니다. 루테인, 제아잔틴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점막을 보호하며, 눈의 피로와 시력저하를 막아주는 역할은 한다고 하네요.  또한 백내장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이라고 하니 혹시나 백내장에 좋은음식 찾으시는 분은 파슬리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네번째, 붓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파슬리의 성분 중 칼륨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몸안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다섯째, 구취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입냄새가 심한 분들은 파슬리를 씹어서 구취를 제거해 보세요. 아무래도 지중해가 원산지인 파슬리는 향신료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루 말고, 원래의 파슬리채로 몇번 씹어서 드시면 구취제거에는 그만입니다.

 

 

여섯째, 혈액순환 촉진을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예방에 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을 몸에서 배출시켜 줍니다.

 

일곱번째, 노화와 성인병 예방을 합니다. 파슬리의 엽록소,비타민,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하여 여러가지 병들을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심신안정과 살균, 류머티즘, 이뇨작용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데코로만 사용했던 파슬리!

이렇게 좋은기능들이 숨어있을 거란 생각 해보셨나요?

 

이제부터라도 파슬리를 쉽게보지 마시고

충분히 건강식품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패딩 조끼 추천

- 스트레스가 쌓였는지 확인하는 법 10가지

- 각종 막힌 곳 뚫는법

- 구글이 숨겨놓은 비밀 5가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