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집안 '곰팡이' 예방 꿀팁 10




728x90
반응형


겨울이 되면 많은 분들이 보일러를 사용합니다. 집안이 따뜻해 지지만 제때 환기를 시켜주지 않으면 집안에 습기가 많이 생기게 되죠. 습기가 많으면 가장 반기는 것은 바로 곰팡이 입니다. 방의 구석진 부분이나 장농의 뒷부분에 곰팡이가 서식하게 되죠. 곰팡이는 습기를 좋아하니까요. 이 곰팡이들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킵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 일 수록 곰팡이가 피지 않게 신경써야 하는데요. 오늘 상쾌한 숲 에서는 겨울철 곰팡이 예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려 10가지나 되니 한가지라도 잘 적용해서 올 겨울 곰팡이에서 해방하도록 합시다.




 1  환기를 자주 시키자.


곰팡이는 빛이 잘 들지 않고,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는 잘 생기지 않죠. 자주 환기를 시켜서 습기를 제거하도록 합시다. 환기가 힘든 공간이라면 선풍기를 잠깐 틀어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신문지 활용


신문지는 습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옷장의 서랍속이나 습기가 많은 바닥 밑에 신문지를 깔아 놓으면 습기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오늘 당장 신문지를 넣어보는 건 어떠세요?






 3  제대로 된 옷 보관


철이 지난 옷을 보관할 때, 주머니 안에 물건이나 종이를 넣어 놓으면 안됩니다. 주머니 속에 있는 물건이 삭으면서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4  세탁소 비닐커버 제거


세탁소에 옷을 맡긴 후 찾아오면 비닐커버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깨끗하게 보관한다고 이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그냥 옷장속에 보관을 하는데요. 이렇게 비닐이 덮혀져 있으면 옷은 환기가 되지 않고 습기가 찹니다. 곰팡이는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되죠. 앞으로는 비닐을 제거 한 후 보관하도록 합시다.





 5  담배가루 활용


담배는 사람에게 해롭습니다. 마찬가지로 곤충이나 좀벌레들도 싫어하죠. 담배에 있는 니코틴 님새가 좀벌레를 쫓아주므로 통풍주머니 속에 담배가루를 넣고 옷장이나 서랍장에 넣어두면 좀벌레로 인해 옷이 망가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매트리스 비닐 제거


매트리스를 새로 사면 비닐커버가 씌워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물질이 묻지 않게 깨끗하게 사용을 하려고 이것을 벗기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은 정말 위생상 안좋은 일 입니다. 통풍이 되지 않아 습기가 생기고 그 습기로 인해 곰팡이나 진드기가 번식을 하는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꼴이 되고 맙니다.





 7  장판 습기 제거


겨울철 보일러를 사용하면 장판 밑이나 매트 밑에는 습기가 가득 합니다. 이로 인해서 곰팡이가 생기고 곰팡이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이때 장판 이나 매트 밑에 신문지를 깔아 보세요. 습기를 완벽히 차단할 겁니다.





 8  제대로 된 가구 배치


가구를 벽에 너무 딱 붙이게 되면 통풍이 되지 않아 습기가 차기 쉽습니다. 그래서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되죠. 벽에서 10cm 정도 떨어트려서 가구 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충분한 공간이 있으면 환기가 잘 되어 더 이상 가구나 장농 뒤에 곰팡이가 생기는 일은 없어집니다.





 9  가죽 제품 관리


천이나 가죽으로 된 가구는 벌레가 서식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 입니다. 그러므로 가죽으로 된 쇼파나 천으로 된 매트리스 등은 자주 청소를 하고 이물질을 제거 해야 합니다. 특히나 가죽으로 된 소파는 습기나땀 등에 약하므로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10 창틀 관리


창틀을 통해서 비가 스며들게 되면 이 또한 습기의 원인이 됩니다. 요즘은 창틀을 막는 제품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창문을 통해서 비가 스며들지 않도록 미리 손을 써 놓는것이 좋습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