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어떻게 해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쾌한숲 입니다.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게 뭐냐고요?

 

나도 모르는 전화번호가 나에게 계속 전화가 걸려오는데, 받기도 찝찝하고 스팸일 것 같은 전화번호인데 안받자니 뭔지 궁금한.. 그런 번호 말입니다.

 

 

전화를 받지 않고 부재중이 떠 있는 경우 인터넷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확인 후 바로 스팸차단을 하면 되니까요.

 

그러면 지금부터 이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총 3개의 사이트가 있으니, 직접 사용해 보시고, 괜찮은 곳으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1. 포털 네이버에서 전화번호 검색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포털입니다.

여기에는 솔직히 없는게 없다고 할 정도로 무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의 그림처럼 검색을 하시면 발신번호 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모르는-전화번호-검색

 

전화번호를 예와 같이 입력을 하신 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한데요.

 

스팸번호

 

저에게 걸려온 070 전화번호를 대충 찾아서 전화번호를 넣었더니, 57번 이상 신고된 텔레마켓팅 스팸 번호로 나오네요. 역시 나한테만 걸려온 전화가 아닌가 봅니다. ㅎㅎ

 

 

 

2. 더콜 사이트로 조회해보기

 

두 번째로는 더콜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09년부터 운영을 한 곳이기 때문에 많은 전화번호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더콜-사이트

 

사이트 내에서의 광고도 있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좌측상단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있습니다. 여기에 아까 입력했던 전화번호를 입력해 보았어요.

 

번호입력-번호설명

 

텔마켓팅, 등의 대출을 권하는 곳이라고 나오네요. 역시나 평이 좋지 않은 전화번호 입니다.

 

3. 뭐야이번호?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곳은 모아이번호 사이트 인데요.

마찬가지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및 스팸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곳입니다.

 

뭐야-이번호

 

이곳은 좀 더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공을 하고 있던데요.

검색창 처럼 되어있고, 아래와 같이 번호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해 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검색

 

유저들이 등록한 바로는 SK광고라고 되어 있네요? 아무튼 인터넷 설치 권유 뭐 이런것 같습니다. 이렇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제공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모르는 번호로부터 나에게 전화가 걸려온다면 받아도 되지만, 의심스러운 말과 이체 등을 하라는 말을 하면 전화번호를 한번 검색해 보세요. 이곳이 제대로 된 곳인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