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신청방법 2가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쾌한숲 입니다.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릴때는 몰랐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현금영수증에 대한 소중함을 알아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13월의 월급 또는 쪽박이라고도 하죠. 현금영수증을 일년동안 꾸준히 발급받으면 내가 낸 세금만큼 돌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것을 하기 위한 첫 번째 사항인,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금영수증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주관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신청이 가능한데요. 예전에는 현금영수증 사이트가 따로 있었지만, 지금은 통합이 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https://www.hometax.go.kr

 

 

접속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메뉴인 [조회/발급]메뉴를 클릭하세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서 전용카드 신청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개인용(소비자용)과 사업자용 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사업을 하고 계신분은 사업자용을 만드셔야 하고, 현재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소비자용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카드 신청이 가능하신데요. 사업을 하시는 분이 개인으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면 절대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사업자는 무조건 사업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은 이렇게 해서 신청을 하고, 내 주소로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를 사용했을 때,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쪽에서 연결만 하면 되는데요.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는 발급을 받으시면 자동으로 들어가고, 직접입력란에 내가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신청이 됩니다.

 

 

잘 따라해 보셨나요? 아주 간단하죠?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