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국방비 지출 많은 나라 탑10




728x90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국방을 튼튼히 하려고 온갖 힘을 다 쓰고 있죠. 북한 처럼 몰래 핵무기를 개발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그 처럼 한 나라의 국방은 중요한 것인데요. 현대전쟁은 버튼하나로만 끝난다고들 하죠. 구식 무기들을 신식으로 바꾸고, 점점 첨단화 되는 무기들.. 이 무기들을 개발하고 유지하며 군대를 육성하고 유지하는데에는 막대한 금액이 들어갑니다. 도대체 이런걸 유지하는데 얼마나 쓰고 있는지 나라별로 알아보았습니다.

 

 

 

10 브라질(Brazil)

지출 국방비 : 한화 약 35조원

 

20세기 초부터 군사력을 키워서 세계에 인정을 받는 나라 입니다. 남아메리카 에서는 이정도 되는 나라가 드물죠. 항공모함과 대전차, 장갑차 등 놀랄 만한 무기들을 대량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기 또한 수십여대를 운용하고 있다고 하죠.

 

 

 

 9  대한민국(Republic of Korea)

지출 국방비 : 한화 약 36조원

 

전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은 국방비를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습니다. 군입대가 의무인 나라이기도 하죠. 그래서 국방에 더 힘을 쓰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각종 신식 무기를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전자 부분에서는 독일에 이어 세계 2번째로 강력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K-2흑표가 있죠.

 

 

 


 8  독일(Germany)지출 국방비 : 한화 약 40조원
독일은 제 2차 세계대전 때의 명예를 지키려고 국방비 지출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현 병력 16만명 정도의 군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제일 강하다는 레오파드 2A6 대전자 390대도 보유중입니다. F-16기 항공기도 100여대 이상 있으며, 유로 파이터 전투기 또한 100여대 이상 보유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에 걸맞게 공중유급기도 7대나 있다고 하네요.

 

 


 7  러시아(Russia)지출 국방비 : 한화 약 47조원
전 세계 2위 군사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나라 입니다. 병력은 79만명. 독일의 약 5배 수준이죠. 최근 무기들을 현대화 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전투기, 폭격기, 훈련기, 공중 유급기 등을 합치면 2000여대가 넘는 전투기를 보유하고 있어, 미국 다음으로 강력한 공군파워를 자랑한다고 하죠.

 

 6  인도(India)지출 국방비 : 한화 약 52조원
현재 병력이 132만명 이라고 합니다. 군사력 순위로만 보면 5위에 해당하는데요. 요즘은 병력말고도 무기를 많이 보기 때문에 이런것 같네요. 특이하게도 나라에서 군대를 운용하는 것이 아닌 각 군의 수장이 자체적으로 운용한다고 합니다. 핵 보유국 이기도 합니다.

 

 5  일본(Japan)지출 국방비 : 한화 약 60조원
병력 26만명을 유지하고 있죠. 일본은 지치지도 않고 꾸준하게 군에 투자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2차세계대전에서 패한 뒤 군대를 보유하지 않기로 했으나, 자기 나라를 지킨다는 명목하에 자위대를 운영하고 있죠. 하지만 2016년 집단자위권 행사가 가능해져, 무력행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프랑스(France)지출 국방비 : 한화 약 67조원
유럽에 있는 나라들은 국방력 강화에 힘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프랑스가 가장 대표적인 나라이죠. 주변국들의 테러로 인해서 가장 피해를 많이 받고 있기도 하죠. 최근 IS에 전쟁을 선포하면서 더욱 국방에 힘을 쓰고 있는 나라입니다.

 

 3  영국(the United Kindom)지출 국방비 : 한화 약 72조원
병력 20만명을 보유 하고 있으며,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불리울 만큼 예전에는 식민지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에서는 많이 축소된 병력을 가지고 있군요. 하지만 국방비를 아끼지 않고 있는 나라입니다.

 

 

 

 2  중국(China)지출 국방비 : 한화 약 172조원

중국 국방비의 예산은 정말로 천문학 적인 금액입니다. 20세기 이후로 점점 군대를 늘리며, 최신식 무기들로 무장하고 있죠. 인구가 많은만큼 병력 또한 266만명 이라고 하네요.

 

 

 

 

 

 1  미국(U.S.A)

지출 국방비 : 한화 약 704조원

 

지구의 경찰이라고 불릴 만큼 온 나라의 치안에 많이 관여하는 나라입니다. 경제 대국인 만큼 국방에도 힘을 쓰고 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군대를 가지고 있죠. 국방비 또한 세계최고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항공모함도 10대 가량 가지고 있으며, 140만명의 병력을 보유중입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 당선이 된 이상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지금 인기 급상승

- 세상에서 가장 비싼 권총 탑7

- 세계적인 명총 탑10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