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면 누리는 특권 17가지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대통령이 누리는 특권


대통령이라 함은 국민들이 뽑은 한나라의 총수이죠! 그러면 그 사람의 힘은 절대적이어야 합니다. 예전에는 왕이라고 불렸었죠. 왕이 힘과 권력이 없다면 정말로 무능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통령 또한 그에 합당한 힘과 권력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우리가 뽑고도 몰랐던 한국 대통령의 특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통령 직속 스타일 팀

헤어스타일러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으로 구성되며, 헤어스타일러는 가위가 무기에 속하기 때문에 대통령이 바뀌면 헤어스타일러 또한 직업을 잃게 된다고 하네요.



 2  대통령 당선자 경호

당선자가 되면 취임하기까지 두달이 걸립니다. 당선자의 직계가족 모두 경호의 대상이되며, 방탄차, 전용기, 전용헬기가 나라에서 지급되며 본인이 원할 경우 서울 삼천동의 나라에서 보유중인 안전한 집으로 이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3  대통령 의전차량

전용차는 벤츠, 에쿠스가 있으며 풀옵션에 특수기능까지 다 설치가 되어 있으며, 전용기와 전용 열차, 헬기가 있습니다. 전부 특수기능이 있고 열차의 장갑은 미사일까지 견디도록 되어 있다고 하네요.




 4  대통령 전용 요리사

청와대에서 근무하는 요리사는 한식,일식,중식,양식 담당을 하는 전문가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매일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하며, 대통령이 먹기전에 먼저 경호원이 먹어본다고 합니다. 지금은 독을 넣을 시대는 아닌데 말이죠..ㅎ






 5  대통령 전용 저택

대통령임기가 끝난 후 사는 집이라고 하면 딱 맞겠네요.. 고 노무현 대통령은 봉화마을에 12억짜리 사저를 지었었죠..





 6  전직 대통령 의료비

임기가 끝난 대통령은 국공립 병원비가 다 무료라고 합니다. 민간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도 국가에서 다 부담을 한다고 하네요. 정리하자면 대통령 한번 하면 병원비는 전액 세금으로 냅니다.






 7  사면권

특사 등을 통해서 범죄를 지은 사람의 죄를 없애줄 수 있는 권한입니다.





 8  대통령 경호

대통령이 업무로 나가게 되면 육해공, 경찰 모두 대통령을 보호하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가족까지도 경호 대상이라고 합니다.


 9  법률안 거부권

국회에서 법을 만들어도 대통령이 안된다고 하면 못만든다고 하네요.





10 임명권

총리나 장관을 임명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11 전직 대통령 비서,운전기사

임기가 끝난 대통령도 비서관과 전용 기사가 있다고 합니다. 서거를 하셔도 대통령 배우자가 물려받는다고 합니다.





12 대통령의 월급(연금제도)

대통령 또한 공무원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나라에서 월급을 받는데요. 약 2억8천을 조금 넘게 받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큰 금액을 다달이 받고 있는 셈이죠.




13 불소추 특권

대통령은 재직중 형사 기소가 되지 않는다.

헌법 84조에 보면 내란,외환죄를 제외하고는 형사기소가 안된다고 합니다.






14 훈장 수여권

총 12개의 훈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전 모 대통령은 예전에 본인에게 2개의 훈장을 수여했다고 하네요..




15 전직 대통령의 연금

대통령임기가 끝나도 연금형태로 월급을 받습니다. 공무원이기 때문이죠. 연금은 평균 1천만이 넘는다고 하죠.. 그리고 기간제한 없이 대통령 일가를 계속 경호한다고 하네요.





16 군 통수권

국군 최고의 통수권을 갖게 되며, 군대의 일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7 대통령 직속 주치의와 전용 병원

대통령의 건강문제는 국가기밀에 속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 또한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기때문에 담당이 정해져 있습니다. 조선시대로 말할 것 같으면 어의 가 되겠죠. 대통령에게 문제가 생기면 30분내로 도착하게 되어있고, 전용병원은 서울 삼청동에 있는 국군서울지구병원 이라고 하네요.





대통령의 특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 나라의 대통령이 되면 누릴 수 있는 권한이 엄청나게 많이 있네요. 그만큼 책임도 무겁다는 사실! 결코 쉬운 자리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