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로쇠 효능 및 부작용




728x90
반응형


고로쇠 효능 및 부작용


지금은 고로쇠물 채취가 한창인 계절인데요. 보통 봄인 1월 중순부터 3월 말까지 고로쇠 나무에서 수액을 채취한다고 합니다. 약 한두달만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철에만 마실 수 있는 수액인데요. 고로쇠물은 효능이 남달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고로쇠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옛부터 고로쇠는 '골리수'라 하여 뼈에 좋은 물이라 불리었습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효능 및 장점이 있는데요. 우선 '고로쇠물의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골다공증

고로쇠물 효능 중 가장 첫번째는 바로 골다공증 및 뼈에 좋은데요. '골리수' 라고 불리었던 이유가 뼈와 관절에 좋았기 때문입니다.



고로쇠물 성분 중 무기질과 칼륨, 칼슘이 풍부해서 인데요. 많이 마실 수록 좋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개선

고로쇠는 물이기 때문에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심신을 건강하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고혈압 증상 완화

고혈압 증상을 완화 시키는 효능도 있는데요. 수액을 계속 마시게 되면 혈압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쥐 실험을 통해서 밝혀낸 연구결과인데요.



수액을 먹인 쥐와 그렇지 않은 쥐를 비교관찰한 결과 수액을 먹은 쥐에게서는 혈압도 줄고, 체중도 많이 늘어나지 않는 결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4 숙취해소 작용

고로쇠수액 효능중 숙취해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물이기도 하고, 성분중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되돌려 주는 역할을 하죠.



5 이뇨작용

고로쇠의 효능 중 하나가 바로 이뇨작용인데요. 몸속의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옛 민간요법으로는 수액을 많이 마시면 소변으로 담석을 배출할 수 있을 정도로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6 변비해소, 위장병 에 도움

고로쇠수액을 자주 마셔주면 위장의 운동을 도와주어 위장병에도 좋을 뿐더러 숙변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7 면역력 증강

겨울과 봄이 바뀌는 시기인 3월, 환절기라 감기 등 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고로쇠물을 자주 섭취하면 면역력을 끌어올려서 병에 쉽게 걸리지 않게 됩니다.






고로쇠수액 보관 방법 및 먹는방법

수액안에는 1~2% 당분이 있어 꼭 냉장보관 하고,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변질이 될 수 있어서 빨리 먹어야합니다. 괜히 아깝다고 아끼고 놔두다가 똥 되는수가 있어요.^^



고로쇠물 부작용

고로쇠 부작용으로는 당분이 약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면 안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로쇠 채취는 일정한 지역에서 자격을 갖춘사람만이 할 수 있는데요. 자격이 없는 사람들이 3월이 제철이라 아무 나무에서나 뽑아서 채취를 해서 파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정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인지 꼼꼼하게 알아보실 필요가 있구요. 고로쇠 나무 이외의 나무에서 수액을 채취할 경우 수액안에는 독성분이 포함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서 먹도록 합시다.




이상 고로쇠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