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728x90
반응형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은행 업무를 볼때, 혹은 본인인증을 할때, 요즘은 공인인증서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나중에는 홍채인식이나 지문 등 다른 방법이 많이 나올거라 예상하지만 지금으로서는 본인인증에서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핸드폰과 pc로 서로간의 보내기가 가능하여 휴대성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그 쓰임새도 다방면 입니다.


 


 

그렇다면 무료 범용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만들까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여러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저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에도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많은 은행의 공인인증센터 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포털에서 NH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홈피로 접속을 해 주세요.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아참! 공인인증서는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 때 기업용으로 만든 후 사용하셔야 되니 참고바랍니다.

제일 처음으로 할 것이 통장 개설과, 인터넷뱅킹 신청입니다. 실제로 농협 은행으로 가서 신규통장을 개설하시고, 인터넷 뱅킹을 신청한 다음에야 공인인증서 발급 조건이 가능합니다.

 

 


 

통장개설과 인터넷뱅킹을 다 신청 하신분만 같이 따라해주세요. 공인인증센터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많이 나옵니다. 보통 타행 공인인증서도 등록이 되므로 참고하시구요.

신규발급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발급 메뉴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자세히보기'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농협 창구에서 받은 이용자 ID와 주민번호, 그리고 은행용 인지 범용 인지 선택을 하신 다음 확인을 누르면 다음 창으로 넘어가는데요.

은행 공인인증서란? 인터넷뱅킹이나 신용카드결제 등 발급 수수료 무료인 인증서이고, 범용 공인인증서란 증권거래 등을 할 수 있는 인증서를 말합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보통 Yessign 공인인증서 인데요. 서비스 약관에 동의 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필수항목을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초기비밀번호와 통장을 만들었던 계좌번호 와 함께 계좌패스워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런후 발급받았던 OTP카드의 번호를 넣으시고, 코드표를 보시고 앞자리와 뒷자리를 넣으면 되는데요.

보통 사용하실 줄 아시겠지만 간단한 팁을 드리면 번호 3과5를 주었다면 3의 앞자리 2자리와 5의 뒷자리 2자리를 넣어주시면 되요.

 

 


자! 여기까지 하셨으면 인증서 받기를 누르시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저장을 하셔야 되는데요. 이동식 또는 하드디스크 등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보안토큰이나 저장토큰을 이용해 보긴 했는데 조금 불편한 감이 있더라구요.

제 몸에 적응된 하드디스크와 이동식디스크 때문이겠죠?

 

마지막으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마지막까지 보안은 철저하니까요.

 

아래는 인터넷뱅킹에 사용되는 패스워드 의 예입니다. 잘 참고하시구요!

 

이상으로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은행도 거의 동일하니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