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728x90
반응형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이는 앱을 많이 설치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대부분 사진이 너무 많아서 저장공간이 부족한데요. 추억이 담긴 사진을 아깝게 지울 수는 없죠? 이 녀석들을 컴퓨터에 무사히 옮겨야 하는데 아이폰은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를 해야하기 때문에 너무 귀찮을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꼭 아이폰 사진을 아이튠즈로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은 아이튠즈 를 안쓰고 아이폰7 사진 옮기기 를 해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잘 따라해보세요. 아이폰의 버전은 상관없습니다. 모든 아이폰이 다 가능합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1. 폰과 컴퓨터 연결하기


아이폰 사진 옮기기 작업에서 가장 먼저 하실것은 당연히 폰과 컴퓨터 연결이겠죠? 어떤 장치나 작업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충전잭을 연결한 상태에서 반대쪽 usb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연결을 하게 되면 폰에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보냅니다.


'이 기기가 사진과 비디오에 접근해도 되냐' 라는 메세지 인데요. 간단하게 허용을 눌러줍니다.

허용을 누르게 되면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시작을 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허용을 누르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자동실행 창이 뜹니다.



자동실행 창이 뜨면 장치를 열어서 파일보기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 폴더로 들어가면 내 아이폰의 모든 폴더와 사진 외에도 다른 문서나 어플, 다운로드 받은 파일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컴퓨터에 능숙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 폴더를 돌아다니다 실수로 파일을 지우거나 하면,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생깁니다. ㅎㅎ 조심해주세요. 우리가 할 것은 아이폰 사진 백업 밖에 없어요!



장치를 열면 아래와 같은 Internal Storage 라는 장치가 있습니다. 이게 아이폰 인데요. 이쪽을 더블클릭하여 들어가봅시다.

여러가지 폴더가 있겠지만, 대부분 DCIM 이라는 폴더가 사진 폴더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할때 흔히 볼 수 있는 폴더명이죠.



DCIM 폴더를 더블클릭하여, 폴더 안으로 이동을 해 봅시다.



여러가지 폴더가 생성이 되어 있는데요. 훨씬 많은 분들도 있고, 더 적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각각의 폴더에는 사진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애플이 지정한 폴더 정렬방식인듯 합니다.

이름이 왜 저렇게 되어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죠 ㅎㅎ




2. 사진 옮기기


폴더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사진들이 쭉~ 나옵니다.


이제는 작업이 막바지에 들어섰습니다. 엥? 벌써? 라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게 가장 간단한 방법이니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옮기기를 원하는 사진을 선택 후 잘라내기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붙여넣기를 하셔도 되구요. 드래그를 해서 옮기셔도 무방합니다.





컴퓨터에서 아이폰 사진 옮기기 를 할때도 같은방법으로 폰을 연결한 뒤 드래그를 해서 아이폰에 사진 옮기기 를 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혹시나 아이폰 컴퓨터 인식 이 안될때 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1. 윈도우키 + Pause/Break 버튼 동시에 누른다.

2. 장치관리자에서 애플 드라이버를 제거 한다.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