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728x90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마인크래프트 하면 옛 추억들이 막 떠오릅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마인크래프트를 했었는데요. 뭐 지금도 현재 진행형인 게임 입니다. 처음 나올때에는 그저 pc게임의 한 종류였지만, 마인크래프트 특징인 무한한 자유도 때문에 많은 유저들로 부터 사랑을 받게 되었고, 그 사랑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서 세계적인 게임이 되었지요.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버전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게임의 최고의 묘미가 자유도 외에도 몬스터 시스템인데요. 밤과 낮이 구분되어 있어서 밤에는 잘 보이지 않으면서 몬스터가 등장하죠. 특히 그르렁 하는 몬스터 소리가 처음들었을 땐 정말 섬뜻했던 기억이 납니다.



좀비와 거미를 피해 도망다니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몇년이 흐른건지.. 저는 초창기 유저가 아니라서 처음엔 어떻게 플레이를 했는지 잘 모르지만, 아래 그림 처럼 저런 좀비가 나올때 치트를 쓰지 않고 노가다로 잡으며, 광물캐고 집을 지었던 생각이 나네요.

갑옷을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할 때 마다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ㅋㅋ



가끔 노가다로 나무재료 등을 모을때는 좀 고역이었죠..


상자를 만들어서 재료 보관도 하고, 보물상자도 까고. 정말 자유도가 높아서 이것저것 할것이 많습니다. 처음엔 온라인으로 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싱글플레이를 했었는데요.

싱글플레이를 해도 멀티 못지않게 재미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만의 집을 지으며,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그런 씸시티도 아니고 사냥도 할수있고, 물건도 제작하며, 몬스터도 잡고..





게임으로 말할것 같으면 아주 먼 옛날 그 울티마 온라인급? 하지만 캐릭들 자체가 박스캐릭이라 정말 귀엽고 아기자기 하죠.



많은사람들의 눈에 익숙한 minecraft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마인크레프트 플레이를 하고 있고, 전세계 수십 수만명이 온라인 접속을 하고 있겠죠.


한국에서도 양띵씨를 비롯한 많은 bj들이 마인크래프트를 계기로 1인 미디어로 발돋움을 했고, 지금도 많은 BJ들이 마인크래프트를 소재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죠.

접근성이 쉬워서 초등학생들에서 성인에 이르기 까지 너무나도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조금 있긴 하죠. 누구나 다 가능한 게임이기 때문에 온라인 매너라는게 지켜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성인 썹이 따로 존재하기도 하죠. 서버 자체가 많은 사람들이 월드를 열어서 운영하는 터라, 규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강퇴를 당하기도 하죠.


또한 마인크래프트 맵을 만드는 에디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마인맵을 만들고 있고, 실제로 존재하는 도시나 마을을 소재로 한 맵들이 무수히 많죠. 그리고 만화나 영화 애니에 등장하는 곳도 연출이 됩니다.


제가 본 한 곳은 만화 원피스를 소재로 한 맵을 들어가 본 적이 있습니다. 정말 만화자체가 실제는 아니지만 실제와 똑같이 구성해 놓은 모습을 보고 입이 떡 벌어지더군요.

맵을 만든사람들의 노고가 대단하구나~! 하고 감탄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좀비가 몰려오는 맵과 쫓고 쫓기는 재미난 맵도 존재하죠.



마인크래푸트 게임 자체가 워낙 자유도가 높기 때문에 못만드는것이 없다 할 정도로 정말 많은 소재가 존재합니다.

혹시라도 이 게임을 해 보지 못했던 분이시라면 한번쯤은 도전해 봐도 정말 좋은 게임이라 추천하고 싶군요.


아래 그림처럼 저런 아름다운 풍경도 손수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자체가 싫으시다면 월드를 만드는 재미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나만의 농장을 꾸밀 수 있구요.


나만의 의상과, 나만의 정원, 마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슈퍼맨, 배트맨 의상ㄷ 보이네요.


오늘도 전 마인크래프트의 세계에 빠져봅니다. 마인 1.7.10 버전 참 괜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