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링크




728x90
반응형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링크

 

 

현대시대에는 새로운 말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신조어가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이 말들이 전부 맞춤법이나 문법에 맞게 생겨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제대로된 맞춤법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취업준비생의 경우 자기소개서나 이력서의 내용을 채워 넣을 때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국립국어원 에서는 맞춤법 검사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한글에 대한 정보 및 맞춤법 시험을 서비스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링크 및 맞춤법 시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자주 틀리는 맞춤법 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잘못된 표현을 얼마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 또한 많이 발견되었는데요. 이렇듯 한글 맞춤법은 쉬운것이 아닙니다. 한번 잘못쓰게 되면 고치는 것이 대단히 힘이듭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올바른 표현을 써야하겠죠?

 

 

 

포털에서 '국립국어원 맞춤법 ' 이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국립국어원에서는 표준어규정과 함께 외래어 표기법, 국어에 대한 지식 등 한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립국어원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우리말 소식과 알림 국어지식과 자료찾기 등에 대해서 나오며, 묻고답하기 게시판도 있습니다.

아랫쪽으로 내려가시면 자주찾는 서비스 게시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관련누리집 > 우리말 배움터 로 이동하세요.

 

우리말 배움터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오늘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와 맞춤법 시험을 한번 쳐 보도록 할게요.

 

 

 

우선은 맞춤법 검사기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제대로 된 이름은 한국어 맞춤법과 문법 검사기네요. 보시면 검사하기와 다시쓰기가 있으며, 새 인터페이스 사용하기문구랑 강한 규칙 적용하기라고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검사하기를 누르니 아래와 같이 틀린부분을 지적해 주며 우측에는 교정 내용까지 설명을 자세하게 보여주는데요.

기본적으로 띄워쓰기를 제공하고 있고, 오타도 잡아주며, 한글 맞춤법도 제대로 고쳐줍니다. 아주 좋은 점은 내가 다시 쓰지 않고도 틀린부분을 마우크로 클릭만 해주면, 자동으로 맞춤법에 맞게 고쳐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프로그램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100% 맞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위에 보시면 일부러 사용하고 계시고 있으십니다. 라고 썻지만 틀린문장은 아니지만 저런 표현은 잘 쓰지 않죠.. 역시 프로그램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법이나 맞춤법으로 틀린게 아니면 잡아내기 힘든 모양입니다.

 

원문복사와 다시쓰기를 반복하면 위와 같이 틀린 부분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적으면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용은 끝이 나는데요. 취준생의 자기소개서 맞춤법 교정은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국립국어원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좋은 메뉴가 있어서 한번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바로 한글 맞춤법 시험 인데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로그인 안하고 문제풀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1단계~5단계 까지의 문제 난이도가 있습니다. 저는 한국인이지만 한글 초보 이므로 -_-; 1단계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허걱.. 맙소다.. 1단계 1번 문제 부터 참으로 어려운 문제가 나오는군요.. 한국인이 자주 틀리는 맞춤법 입니다. 돼라, 되지, 안돼, 돼었다, 되고... 참으로 헷갈리는 단어죠?

 

문제는 1번 부터 20번 까지 총 20개의 문제가 있으며 5지선다형 부터 주관식 문제도 있습니다.

결코 문제가 쉬운건 없더라구요...

 

 

마지막에 정답확인 란이 있는데 답을 확인하니 역시나 틀린부분이 더 많았떠랬지요..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십시요^^ 재미납니다.

 

 

이상으로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링크와 맞춤법 시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춤법 검사기 링크주소...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