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신체검사 신청방법 및 2017 신체검사 일정표




728x90
반응형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방법 쉬워요    


대한민국 남자들은 누구나 다 국방의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뼈 아픈 현실이지만 전세계 중 분단국가는 대한민국 단 한 곳입니다. 만20세가 되면 자동으로 병무청 신체검사 통지서 가 날아오는데요. 하지만 군대를 좀 더 빨리 갔다오고 싶은 사람에게는 마냥 기다려야 되는게 현실이죠.




이런 점에 불편을 느낀 사람들은 군대를 지원하게 되는데요. 우선 입대를 하려면 신체검사를 해서 본인의 등급을 알아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병무청 신체검사 받는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하자 마자 생일이 지나면 군지원 이 가능한데요. 군대지원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포털에서 '병무청' 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병무청 홈페이지 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신체 건장하고 한창 놀고 싶은 나이에 군대에 끌려간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어차피 갔다 올거 일찍 갔다오는것이 좋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많은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군지원 메뉴가 있지만 여기는 정보게시만 할 뿐 실제 지원하는 것은 없습니다. 아래의 병역판정검사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병역판정검사란 신검을 말하는 것인데요. 병무청 신검 신청은 19세가 되는 사람 또는 기타 법적으로 병무청 신체검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 대상이 됩니다.

병역판정검사 날짜 및 장소를 선택하라는 화살표의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쪽을 클릭하면 본인이 직접 신체검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신체검사 신청 희망일정 조회가 가능한데요. 검사년월과 검사반 으로 구분이 됩니다. 제일 위에는 병무청 서울1반 부터 부산 대구 등등 검사장소 선택이 가능하구요. 날짜와 신체검사 시간, 그리고 가능인원이 나타납니다.

위 모든 사항을 다 확인하시고 신검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 메뉴를 보시면 '신청'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후 우측 을 보시면 '여기' 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이쪽을 클릭하면 군대 신체검사 세부일정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쭉 내려주시면 신청서를 제출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신검신청서를 제출하려면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본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고 로그인 후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각 지방 마다 지방병무청 연락처가 적혀 있네요. 서울 지방병무청 전화번호 , 부산 지방병무청 전화번호 등이 적혀 있습니다.




아래는 2017 군대 신체검사 일정표 입니다.

각 신체검사 검사기간이 있으므로 잘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7 신검 일정은 각 지방 병무청 마다 날짜가 틀립니다.


신청서 제출에 동의하게 되면 본인인증 서비스 구분 메뉴가 나옵니다. 사용자구분을 의무자로 설정을 하신채료 신청을 하면 신체검사 신청 완료가 되며, 입력하신 이메일로 통지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출력해서 갖고 가시면 되세요.


본인이 직접 신체검사 신청을 했기 때문에 선택한 날짜에 꼭 신검을 받으러 가야하며, 혹시 그날에 갈 수 없는 일이 발생했을 경우 미리 병무청에 전화하여, 검사신청을 연기해야 합니다.



다음은 참고사항입니다.

대한민국 남성은 군입대2년 부터 동원훈련 4년 향방훈련2년 후 민방위훈련은 40세 까지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