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박스가격 규격




728x90
반응형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박스가격 규격


요즘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사람들의 숫자가 급증하면서, 택배 회사들이 성황기를 맞고 있는데요. 배달 할 물건은 많은데 일부 지역은 배달기사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숫자가 많이 늘어서 인데요. 택배회사의 종류는 많지만 오늘은 우체국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과 박스가격 및 구격에 관하여.



토요일 점심쯤 집에 있는데 갑자기 벨소리가 납니다. 띵동~ 

"잉? 아무도 올 사람이 없는데...?"

'택배입니다!!!'

"네? 우체국도 토요일에 택배를 하나요?"

'안녕하세요? 네 우체국도 토요일에 택배를 합니다.'


우체국 택배도 지금은 토요일에 배송을 합니다. 예전에는 택배 업무 보다 편지나 등기 업무로가 많았습니다. 또한 공무원인 탓에 주5일 근무로 인해서 월~금 요일만 근무를 했는데요. 요즘에는 점점 택배업무가 늘어남에 따라서 주변 택배 회사들의 상황과 맞게 토요일도 택배 업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토요일에 택배 발송 업무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발송은 금요일 까지 이고, 택배를 보낼 물건이 있다면 금요일 까지 접수를 마쳐야 합니다.


또한 우체국 택배에서는 방문접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래의 라벨을 항상 소지하고 있다가 택배를 부칠 물건이 있다면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가격 인데요. 무게는 2kg에서 30kg 까지 다양하고, 방문접수 크기는 60cm 에서 160cm 까지만 배달이 됩니다. 우체국 택배 요금은 동일지역 4천원 부터 시작하는데요.

무게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타지역은 5천원. 그리고 제주와 일부지역은 6500원 부터 시작입니다.


아래는 우체국 택배의 동일지역 범위 입니다. 색상에 따라 동일지역이 나뉘어 져 있으니 동일지역으로 붙이게 되면 택배요금은 4000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택배 할인율 과 부가 수수료 인데요. 





5%~ 15% 까지 할인을 적용하기 때문에 많은 수량을 부치신다면 할인 적용을 받고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우체국 택배 배송 기준 입ㄴ다. 세변을 합하여 160cm가 초과할 수는 없으며, 어느 한쪽변이 1미터를 넘으면 배송이 되질 않습니다. 그리고 중량은 30kg를 넘지 않는 것으로 택배를 부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택배 부가이용 수수료 입니다. 당일특급으로 보내면 2천원을 추가해야 하고 착불소포 500원이 추가됩니다. 



우체국 박스가격 및 규격 입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는 1호 부터 6호 까지 크기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다 틀린데요.


또한 우체국택배 상자는 지역마다 판매금액이 조금씩 틀릴 수도 있습니다. 1호 가격은 400원 부터 6호 가격은 2,400원 까지 박스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가로x세로x높이로 나와 있는데요. 1호 박스 규격을 예로 들면 가로22cm 세로 19cm, 높이 9cm 입니다.





이상으로 우체국택배 박스가격 과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