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발급 및 혜택




728x90
반응형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발급 및 혜택



드디어 경차유류환급 에 대한 지원이 2017년 2월23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정부의 기획재정부에서 발표된 이번 내용은 경차 유류세 환급 인데요. 아무래도 내수가 불안정한 한국 사회에 경차유류할인 방법을 통하여, 내수활성화를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도 연간 10만원 정도의 경차유류환급이 있었다면, 2017년 에는 환급 액수가 그 두배인 경차 20만원 이 될 거라는 전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발급 방법 및 경차혜택과 기준, 대상에 대해서 설명드릴까 합니다. 경차를 타고 계신 분들은 자~~알 살펴보시고 혜택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지원은 경차에 한해서만 됩니다. 유류세 환급대상 차량은 1,000cc 미만 차량인 레이, 모닝, 쉐보레스파크, 다마스, 라보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경차 혜택 확대 를 위해서 위 차량들을 소유한 차주에게 유류 환급용유류구매카드 인 경차사랑카드를 사용하면 혜택을 주는데요. 휘발유는 L당 250원 환급을, LPG는 전액 환급을 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경차유류세환급한도 금액은 종전의 10만원에서 변경금액 20만원으로 경차 혜택 강화를 해 주니 운전자들에게는 정말 행복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혜택을 계기로 경차를 사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것 같네요.




자 그럼 경차사랑 유류구매전용 카드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카드는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카드로, 신용카드와 함께 체크카드도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에 경차사랑 이라고 검색 하시면 위와 같은 카드신청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요. 연회비는 면제이며, 한세대에 1대의 경차 소유자만 가능합니다. 한집에 차를 여러대 보유시 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경차사랑 유류구매 전용카드란? 2008년5월 부터 시행한 제도로 천cc 미만의 차량에게 유류세 일부를 환급해서 지원해 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단, 이 카드를 이용해서 사용할 경우에만 해당 되는 거구요.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계산되어서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 편리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류세 환급대상 으로는 1가구에 1대의 차량만 보유한 집으로서 경형승용차와 경형승합차 소유자만 가능합니다. 단, 2대 모두 소유하고 있으면 두대 다 가능하다고 하니 이거참 꿀팁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2017 경차사랑카드의 변경된 점은 10만원에서 20만원 으로 지원이 확대 된 내용입니다. 밑줄 쫙!



위 내용은 2008년에 시작된 내용으로 그림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제가 적는글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아직 업데이트를 안햇네요.




경차 유류세 환급 방법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할인을 바로 받으면서 신용카드 특성 상 다음달에 청구가 되구요. 체크카드는 할인받음과 동시에 통장에서 할인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인출됩니다.

단, 경차사랑 유류구매카드 이용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카드에 표기된 차량에만 주유할 수 있고, 부정행위 발각되면 카드 환수 및 추칭금을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GS칼텍스 주유소 할인 정보 입니다. 휘발유와 경우는 리터당 30원을 더 할인해 주고요. lpg경우 15원 할인이 들어가네요.



아래는 5만원 주유시 6410원이 할인된다는 내용의 계산법 입니다. 본인이 한번 계산해 보세요.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발급방법 입니다.



신한카드에서 카드신청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카드스타일 선택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차종에 맞게 차량을 선택하시고, 국내전용 브랜드를 클릭하시면 되세요.

위 사항을 입력 한 후 개인정보 입력과 여러가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2017 경차사랑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경차를 가지고 있는데도 잘 몰랐던 정보라면 어서빨리 가입해서 조금이라도 돈을 더 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귀찮다고 하지 않으면 지금은 작은 금액이라 할지라도 쌓이면 큰 금액이 될 수 있으니 몇년이 지나서 큰돈이 없어지는 거랑 같습니다.




이상으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발급 방법과 경차혜택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