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728x90
반응형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자동차 등록증은 자동차를 구매하고 나서 등록을 하고 나면 주는 아주 소중한 문서중 하나인데요. 자동차정기검사 등을 할때 꼭 필요한 서류 입니다. 그리고 차량안에 꼭 소지를 하고 다니면 좋은데요. 혹시라도 자동차 등록증 분실을 하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는 궁금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요즘엔 인터넷으로 못하는게 없답니다.




오늘은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은 정부민원 포털 민원24에서 가능합니다. 우선은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서 '민원24'를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이 사이트 에서는 인터넷발급의 거의 모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좋은 사이트라 생각합니다. 저도 여기서 인터넷 등본 출력 등 많은 업무를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민원안내 > 테마별인원' 페이지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자동차 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가능합니다.

전입신고나, 병적증명서 등 다른 메뉴도 이용가능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마별 민원에 접속을 하시면 주민등록, 부동산, 농어업 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표시해 놓은 1번과 2번 순서대로 자동차 메뉴를 클릭하시고, 그다음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말고도 이륜자동차 사용신고필증 재교부 신청 및 운전경력증명 발급과 같은 자동차 서류에 관한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라며,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교부 신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재발급 수수료는 700원이며, 인터넷으로 발급 시 600원 입니다.

자동차등록증 원본 으로 받을 수는 없지만 인터넷발급이 가능한게 어딥니까. 즉시 발급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본인, 대리인 신청이 다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거나, 비회원 또는 복합인증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추천드립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자동차등록번호 등 사용본거지 신청인 이름 등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으로 깨끗히 지웠기 때문에 밑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아니, 보입니다.

여기에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프린트를 할 수 있는데요. 중요한것은 프린트기 입니다. 만약에 본인의 집에서 사용하시는 프린트기가 생산과정에서 공용프린트기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집에서 프린트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가정의 일반 프린트기 라면 안심하시고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출력의 예 입니다. 출처는 구글 이미지 에서 빼왔습니다.

자동차 등록증은 공문서 이기 때문에 잘 관리하셔야 하며,




다음부터는 잊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죠? 하지만 만약에 또 잃어버리신다면,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은 바로 민원24 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