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티비 리모컨 세팅 방법




728x90
반응형


엘지 티비 리모컨 세팅


가끔 tv를 보다가 리모컨 상태가 이상할 때가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때 설치기사님이 리모컨 설정을 해 주고 가지만 기계라는 것이 고장 날 때도 있기 마련이죠. 저도 처음 겪었을 때는 tv 리모컨 설정 방법을 몰라서 기사님을 불렀지만, 의외로 리모컨 세팅이 간단했습니다.





오늘은 lg유플러스 tv 리모컨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모컨 설정 을 리모컨 페어링 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리모컨과 TV주파수 설정 및 리모컨 세탑박스 페어링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리모컨 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리모컨 인데요. 이 리모컨 설정부터 먼저 보겠습니다.




1 리모컨 TV주파수 설정



리모컨으로 TV 먼저 설정을 해야 합니다. 우선 TV전원 버튼과 OK 버튼을 약 3초정도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리모컨 상단의 점멸등에서 불이 들어오는데요. 이때 채널을 천천히 올리거나, 내려보세요. 누르는 간격은 약 1초 정도의 텀은 주어야 합니다. 막 누르시면 잘 안될 수도 있어요.


천천히 누르다 보면, 갑자기 TV가 꺼질겁니다. TV가 꺼지게 되면 리모컨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다음으로 LG U플러스 리모컨 셋톱박스 설정입니다.


 2  LG 유플러스 리모컨 셋톱박스 설정 페어링




먼저 리모컨 우측 하단의 지우기 버튼을 꾹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상단 중앙의 주황색 메뉴  버튼을 같이 약 3초정도 눌러주세요.


그러면 리모컨 상단의 램프가 깜빡깜빡 거립니다.

TV화면에는 리모컨 및 혼자듣기 기능을 연결중 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이때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1차 페이링 이후 완료단계 까지 5분 안에 끝납니다.


혼자듣기 완료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엘지 유플러스 TV 리모컨 설정 완료 입니다.

어때요? 참 간단하죠?




이상으로 LG유플러스 리모컨 세팅 방법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