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방법 2가지

반응형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이렇게'



최근에 나온 게임들은 컴퓨터의 고사양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 역시 좋은 제품을 써야 하는데요. 너무 오랫동안 돌리다 보면 그래픽카드 온도 가 너무 올라가버립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 되면 그래픽카드가 망가지기 쉬운데요. 갑자기 다운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먹을 수 있고, 심하면 그래픽카드를 버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대비해서 평소에 잘 관리해 주셔야 고장나지 않고 오랫동안 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온도가 높아지게 되면 부품자체가 뜨거워 지기 때문에 당연히 옆에 있는 다른 부품들에게도 영향을 줍니다. 주변 부품까지도 같이 뜨거워지기 때문에 다른 부품을 망가트릴 수가 있죠.




그래서 초반부터 그래픽카드에 열이 나기 시작하면 바로 잡아 주어야 하는데요. 여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는방법 중 하나는 바로 부품먼지제거 및 청결 유지 입니다.






파워에 붙어 있는 팬으로 인해서 케이스로 막혀있어도 컴퓨터 내부로 먼지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먼지들이 부품들 사이에 쌓여서 발열을 일으키는데요. 이런 상황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그래픽카드가 뜨거워 져요.




그렇기 때문에 부품들에 쌓인 먼지를 주기적으로 닦아주는것이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는 지름길 입니다.


컴퓨터 부품 먼지 닦는 방법은 얇은 브러쉬나 칫솔 처럼 모가 달린 것이 좋습니다. 또는 에어건을 사용할 수 있으면 너무 가까이에서 하지 않고 바람으로 불어내면 더욱 좋죠.




두번째,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는방법 두번째 입니다. 이번 방법은 조금은 기술이 요구되는 방법이긴 한데요. 잘 따라하시면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그래픽 카드에 붙어있는 팬을 분리하면 방열판 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그림과 같이 초록색 판인데요.




그위에 미끌미끌한 구리스 성분이 발라져 있습니다. 이녀석 이름은 서멀구리스 인데요. 이 것이 오래되면 열기를 잡지 못합니다. 깨끗하게 닦아낸 뒤 서멀구리스를 다시 발라주시면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방법은 '고클린'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포털에서 고클린이라 입력하셔서 cpu/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메뉴를 보시면 쉽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오늘 한번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해보세요. ㅎㅎ




지금까지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자제품 이라는 것이 수명이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평소에 깨끗히 사용하고, 관리를 잘 해주면 오래쓸 수 있고, 관심없이 그냥 마구 쓰면 빨리 고장나는 것이 전자제품 입니다. 평소에 컴퓨터 관리를 잘 하시기 바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