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만들때 필요한것 '이것'




728x90
반응형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이것'


요즘에는 통장 만들기가 너무 까다롭고 힘들어 졌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신분증만 달랑 가지고 가면 만들어 줬는데, 지금은 챙겨가야할 것이 너무 많은데요. 통장 발급 준비물을 챙겨 가지 않고 민증만 들고갔다가 다시 부랴부랴 서류를 챙기로 가는일이 없도록 미리 꼼꼼하게 준비해서 가는편이 시간도 절약하고 은행 왔다갔다 하는 수고도 덜 수 있습니다.




오늘은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이 무엇인지 서류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통장으로는 급여통장, 사업자, 모임,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통장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포통장과 보이스피싱 등으로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이 까다로워 졌습니다. 그러므로 우선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입출금통장개설 에는 신분증 or 운전면허증,여권 등의 본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것과, 인감도장이나 본인의 도장이 필요 합니다.




이 것이 기본적인 통장만들때 준비물이 되겠습니다. 


급여통장을 만드는법은 재직증명서와 급여명세서, 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증빙서류를 꼭 지참하여야 합니다. 사실 회사에서 단체로 만들때에는 그 회사와 연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직원이 회사로 와서 급여통장을 만들어 주지만, 개인적으로 만들 경우에는 위 준비서류를 가지고 직접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사업자통장을 개설 준비물은 계산서와 전자세금계산서가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는 엄연히 다른 종류이므로 꼭 확인하시길 바라며, 나머지 제무제표나 부가가치세증명 또는 납세증명원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은 들고 가셔야 겠죠?


이렇게 통장만들때 통장개설 서류가 복잡해 진 이유는 사회가 정말 혼란스러워 졌기 때문이죠. 간단하게 통장개설이 가능하다는 것을 악용하여,



대포통장이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보이스피싱 등으로 악용이 많이 되었기 때문에 보안이 강화된 것이라 보면 됩니다.


또한 통장을 1년이상 안쓰거나, 더이상 쓰지 않는 통장은 해지를 하는 편이 좋으며, 꼭 필요해서 통장을 만들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통장개설 서류나 준비물을 꼭 들고가서 시간낭비 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은행마다 통장만들때 필요한 서류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해당 은행 고객센터에 미리 문의를 해 보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서류를 알아보았으며, 본인의 통장은 꼭 본인이 관리하고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 나의 통장을 남에게 대여 또는 판매 하는 일이 없도록 꼭 주의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