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벌금 기준 알아보기

반응형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벌금 기준 알아보기


항상 도로에서 속도나 규정을 지키면 좋겠지만, 급한 용무가 있어서 달리다가 주황색 불이 아슬아슬 할 때 신호등을 통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주황색 불에도 지나가도 괜찮다고 생각을 하지만 이것도 엄연한 위반행위라고 하네요. 대부분의 무인단속카메라는 일정 거리 전에서 표시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차 하는 순간에 속도 및 신호무시를 한채 지나치게 되면 무인단속카메라에 적발이 되는데요. 이럴 때에는 여지없이 과태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벌금 납부도 귀찮은데 내가 단속이 되었는지 내역을 어떻게 확인 하나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아주 쉽게 확인하고 납부가 가능합니다. 자, 그럼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방법과 벌금 기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자, 여기에서 교통 법규를 위반 하면 벌점을 받게 되는데요. 

어떤 경우에 벌점을 받는지, 혹은 안받는지 알아보고 지나갑시다!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범칙금과 과태료를 물게 되어 있습니다. 이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범칙금이란? 도로에서 교통법규 위반을 하였을 때 경찰관에게 직접 단속이 되어 부과되는 것이 바로 범칙금 입니다. 운전하는 사람에게 부과되는 벌금이죠. 


과태료란? 교통법규를 위반을 무인단속카메라에 의해서 단속이 되면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이는 운전자가 누구인지 모르기 때문에 차량에 부과되는 과태료 입니다. 


이 둘의 차이는 범칙금이 과태료 보다 부과되는 금액이 적지만 벌점이 있습니다. 

이 벌점은 교통법규를 위반한 사항 마다 틀린데요. 

범칙금은 벌금 + 벌점이고, 과태료는 벌금만 내면 됩니다. 








벌점에 대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벌금 기준 알아보기벌점

벌점은 위반행위와 일반도로 보호구역에 따라 부과되는 벌점이 다릅니다. 또한 오전8시 부터 오후 8시까지 위반한 경우에만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심한 사이에 저지른 교통법규위반이지만, 돌아오는 벌금과 벌점은 독이 됩니다. 항상 신호등이 노란불 일때는 일단 멈추는 습관을 길러야 겠습니다. 



아니면 벌금 고지서 날아와요 ㅠㅁ ㅠ



위 내용들을 토대로 범칙금 위반 행위와 벌금, 벌점 및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칙금은 경찰관에 의해서 단속되므로, 항상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범칙금 내역에는 통행금지 제한, 주정차위반, 속도위반, 신호 지시위반, 보행자보호의무불이행(일반도로,횡단보도) 위반이 있으며, 자전거 이륜차 승용차 승합차로 나뉘어 벌금이 부과 됩니다. 똑같은 위반을 해도 차가 클수록 벌금이 더 높습니다. 




다음으로 과태료 인데요.


과태료는 무인단속카메라에 의해서 단속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호위반과 속도위반 및 주정차위반이 있으며, 보시는바와 같이 차량의 크기에 따라 부과되는 과태료가 다릅니다.



일반적인 내용 말고도 노인 장애인 보호구역에 따른 범칙금과 벌점이 상향 되었습니다.

노인 장애인 보호구역 통행금지 그리고 주정차 위반시 범칙금이 8만원 이구요, 신호위반시 12만원에 벌점 30점이 부과되니  항상 조심해서 운전하셔야 겠습니다.



교통상식은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및 벌금 납부를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사이트 '이파인' 인데요. 포털에서 '이파인 ' 이라고 검색 하시면 쉽게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인단속내역과 미납과태료, 벌칙금, 이미 납부한 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 에서는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와 통지서 발급조회, 그리고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를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고 거기에 대한 이의신청과 오납에 관한 민원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태료 납부는 인터넷으로 가능한데요. 인터넷 뱅킹과 계좌이체 그리고 신용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및 벌금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