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없애는 법 10가지 꿀팁

반응형

피부를 가꾸는 데 있어서 목주름 관리는 필수 입니다. 아무리 피부가 좋아도 목주름이 많으면 나이가 들어보이기 쉽죠. 직장 다니면서 목주름 관리를 받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평소에도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목주름 없애는법 10가지 꿀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자세 교정


목 주름은 자세와 연관이 많습니다. 자세가 좋으면 목 근육의 이완 작용을 통해서 목이 쫙 펴 집니다. 하지만 구부정한 자세는 당연히 목의 주름을 유발하게 되죠. 그래서 의자에 앉을 때에는 엉덩이를 의자 뒷부분에 딱 붙여서 앉도록 합시다.





 2  엎드려 자지 않기


엎드려서 잠을 잘 경우 목에 긴장감을 주기 때문에 목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취침 자세를 통해서 목 주름을 예방하도록 합시다.







 3  턱 괴지 않기


턱을 괴는 버릇은 얼굴의 형태를 망칠 뿐만 아니라 목 피부에도 악영향을 줍니다. 턱을 괴는 동안에는 목의 근육을 긴장시켜서 목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면 피부 관리에도 좋고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4  목 세정


세안을 할 때 목을 잘 씻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폐물이 쌓이면 피부 노화와 함께 주름을 유발하기 때문에 목 세정 또한 깨끗히 해야 합니다. 목 세안을 하면서 미지근한물로 충분히 씻고, 마무리는 찬물로 하는것을 잊지마세요.




 5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은 모든 피부의 적 입니다. 하지만 외출 시 목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깜빡 할 때가 많이있죠. 얼굴이나 팔 외에도 목 까지 꼼꼼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어야 합니다.




 6  목 스트레칭


사무직이나 컴퓨터 혹은 스마트 폰을 오래 들여다 보는 현대인은 한 곳을 오래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목에 긴장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이 뭉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가 많은데 가끔은 전신 스트레칭을 하면서 목을 아래위 좌,우로 스트레칭 해 주도록 합시다.




 7  때 타올 사용금지


피부미용을 생각한다면 때 타올로 목을 미는 행동은 삼가해야 겠습니다. 목은 아주 연약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때 타월로 쌔게 민다면 역효과를 가지고 올 수도 있습니다. 때 타월로 밀기 보다는 때밀기 전용 약품을 사용하거나, 부드러운 면 수건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8  베개 높이 조절


베개 높이가 높으면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목 근육이 긴장을 하게 되면서 목 주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적당한 베개 높이 조절은 혈액순환이 잘되고 목 주름에서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베개는 높지 않게 몸과 수평이 되는 정도가 좋으며, 메모리폼 등의 베개 사용이 좋습니다.



 9  목 팩


사람들은 보통 얼굴팩만 생각하고 목팩을 하지 않습니다. 얼굴 만큼 목도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목주름크림 또는 목 팩을 이용하여 목에도 수분관리를 해 주도록 합시다.





10 실내 습도 관리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 입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 됩니다. 특히 사무실이나 실내에서 오래 생활하는 사람일 경우, 실내 습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환기를 자주 시키고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미스트 등으로 수분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지금까지 목주름 없애는 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