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높이는 방법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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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라면 한번씩 집중력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혹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경우 자녀의 집중력 키우기 방법을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현대사회의 아이들은 각종 미디어와 게임 등로 인해 한가지에 집중해서 하는 모습을 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따로 돈을 들여 집중력 키우기나 ,집중력 트레이닝 같은 방법을 택하죠. 오늘은 돈 들이지 않고 집중력 높이는 법 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명상

명상을 하면 뇌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명상을 하면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을 떨쳐버리고 정신을 편안하게 해 주기 때문에 한가지 일에 집중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또한 정신을 맑게 해 주기 때문에 부정적인 감정을 없앨 수 있고 이렇게 되면 한가지 일에 집중을 오래 할 수 있게 됩니다.





 2  집중력 높이는 운동

운동은 몸의 건강에도 좋지만 집중력을 높이는 뇌에도 좋습니다. 정기적인 체육활동은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 주고 뇌에 더 많은 혈액과 산소를 공급해 줍니다. 이렇게 지속적인 운동을 하면 지능도 높아지고, 정신력이 좋아지며, 엔돌핀이 분비되어 주의력이 높아지고 우을증을 막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집중력 높이는 음식

집중력 높이는 음식은 많이 있지만 특히 바나나의 기능이 탁월합니다. 바나나는 뇌 기능의 활성화에 좋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시험치기 전 바나나를 먹은 학생이 그렇지 않은 학생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나나가 성적 올리는 집중력 향상법이 된 셈입니다.


또한 두뇌식품으로 알려진 시금치는 루테인과 엽산,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두뇌를 활성화 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 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고도불포화지방산DHA가 많이 들어 있어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집중력 높이는 게임

집중력 높이는 게임에는 장기와 바둑, 서양의 체스 등이 있으며, 수수께끼나 방탈출 게임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게임들을 계속 하면 기억력을 사용하고 집중력이 향상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더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하는 사람이 의도치 않는 사이에 집중력이 향상 됩니다. 집중력이 낮은 이유 중 하나는 뇌의 도파민 수치가 부족해서 인데 게임을 통해서 성취감을 느끼면 도파민의 분비가 증가할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집중력 높이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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