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모공 줄이는 8가지 꿀팁

반응형

얼굴에 구멍이 송송! 화장을 해도 큰 모공을 가리기 힘들다구요? 평소 관리만 잘 한다면 모공이 커지지 않아요! 오늘은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모공 줄이는 방법 8가지를 소개할게요.











 1  효소세안

메이크 업은 하는것 보다 지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클렌징 용품이 있지만 요즘엔 효소를 이용해서 더욱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한데요. 효소는 단백질 분해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속 노폐물은 물론 각질과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효소 거품은 아주 부드러워서 피부 자극을 덜 주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모공에 좋은 팩 하기


효과적인 모공 관리를 위해서라면 주1~2회 정도 팩을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팩도 본인의 피부에 맞는 팩을 골라야 합니다. 팩을 하기 전 차갑게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얼굴에 보습과 영양을 골고루 줄 수 있는 것이 좋죠.







 3  거즈세안


거즈 세안 방법은 신민아 세안법 으로 유명합니다. 이 방법은 자극 없이 피부의 각질제거와 동시에 피지제거에 좋은 방법인데요. 거즈 세안 방법은 순면거즈에 클렌저를 바른 뒤 얼굴을 살살 닦아 내는 방법 입니다. 피부에 자극을 덜 주면서 세안을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인데요. 모공 속 까지 깨끗하게 닦아 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4  보습과 탄력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모공을 조여줌으로써 탄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세안 후 보습을 충분히 하는 것도 모공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5  육류,당류 피하기

달달한 음식과 버터, 육류를 많이 섭취하면 피지가 더 많이 생성되며, 그로 인해 모공이 막혀서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지나친 육류 당류를 섭취하기 보다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잠들기전 꼭 세안하기


귀찮다고 화장을 지우지 않은 채로 잠이 든다면, 피부속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피지가 산화되어 블렉헤드를 악화시킵니다. 그래서 화장을 한 채로 잠이 들면 안됩니다. 잠자기 전 꼭 화장을 지우고 자야 모공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7  얼굴 스트레칭 하기


모공이 넓어 지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얼굴에서 나오는 유분으로 인해 피지가 생겨서이고 두번째로는 보습이 잘 되지 않아 피부가 처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데요. 평소에 얼굴 근육을 잘 풀어준다면 피부가 처지는 일이 없습니다. '아이우에오'를 큰 동작으로 반복하시면 얼굴 전체의 근육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8  스팀타월 마사지


샤워를 하고 나면 모공이 많이 열리게 됩니다. 매일 샤워를 하지 않는 분이라면 스팀타월 마사지가 모공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타월에 물을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적당히 돌려 따뜻하게 만들어 준 다음 얼굴에 마사지를 해 주세요. 그러면 모공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때 찬물로 마무리를 해서 모공을 닫아 주면 모공 줄이는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지금 인기 급상승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