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8가지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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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은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소중한 신체 부위 입니다. 하지만 눈 관리를 소홀히 하면 점점 시력이 나빠지고 각종 눈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죠. 대표적인 눈 질환으로는 백내장, 녹내장 등이 있는데요. 시력을 유지하고 눈 질환으로 부터 예방하기 위한 눈 건강에 좋은 8가지 꿀팁을 소개하겠습니다.







 1  눈 운동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에 눈 운동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입니다. 눈동자를 아래, 위 양옆으로 굴려주면 되는데요. 이런 운동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자주 들여다 보기 때문에 눈 운동은 필수에요.




 2  먼 곳 응시하기

모니터를 응시하거나 스마트폰을 계속 보게 되면 눈이 많이 피로해지기 쉬운데요. 이럴때 눈을 비비거나 눈을 감고 있는 것 보다는 창밖의 먼 산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라볼 때에는 특정한 곳을 지정해서 한곳을 바라보면 눈에 좋다고 하네요.



 3  금연

담배에는 안좋은 물질들의 집합체 입니다. 그래서 눈 건강에도 해로운데요. 담배의 주 성분인 니코틴이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산소가 원활하게 이동할 수 없어서 백내장 등의 눈 질환이 발생됩니다. 그러므로 금연을 한다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운동하기

운동을 통해서 눈 건강을 지킬 수가 있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10km 달린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해 본 결과 운동을 한 사람이 백내장을 걸릴 확률이 3분의1로 확 줄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원활한 산소 공급이 그 이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운동은 눈 이외에도 모든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활동입니다.




 5  자외선 차단

햇볕이 강한 날에는 피부 뿐만 아니라 눈의 자외선도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가운 햇볕을 바로 맞을 경우 눈이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 됩니다.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백내장의 위험이 올라가기 때문에 미리 선글라스를 준비하여, 자외선을 차단 시켜 주도록 합시다.




 6  눈에 좋은 음식 먹기

평소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눈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이나 채소 등 인데요. 이런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 백내장의 위험이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7  체중관리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 될 정도로 이제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만인 사람은 당뇨에 걸리기 쉬운데요. 당뇨에 걸리면 시력감퇴와 함께 실명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백내장에 걸릴 확률이 일반인들에 비해 72%나 높게 나타나고, 녹내장의 경우 2배 이상 걸리기 쉽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8  정기 검진받기

건강검진을 받는것 처럼 눈도 정기 검진을 받을 필요성이 있습니다. 눈의 시력은 한번에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나빠지기 때문에 1년을 주기로 해서 매년 눈 건강 검진을 받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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