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하얘지는 음식 7가지




728x90
반응형

 

얼굴 하얘지는 음식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 음식들은 피부노화를 늦춰주고, 주름살을 없애 주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음식들이 피부 하얘지는 음식 인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시금치

시금치는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죠. 그 이유는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시금치에 포함된 비타민 A,C,E와 섬유질, 마그네슘, 엽산, 철분 등의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어 피부 건강을 좋게 해주므로 시금치 나물 등을 통해서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2  셀러리

셀러리는 줄기에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천연 나트륨 및 칼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 지는것을 막아줄 뿐만아니라 주름살을 예방해 줍니다. 특히 셀러리에 들어있는 비타민K는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등이 있는 사람에게는 심신 안정과 편두통 개선, 그리고 피부를 하얗게 해 주기도 합니다.

 

 

 

 3  아마씨

아마씨 속에는 아파리놀레산 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며 이 성분이 피부를 윤기있고 촉촉하게 해 주는 성분입니다. 실제로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부족하게 되면 가려움증이나 홍조 등 피부염에 거리기 쉽습니다.

 

 

 

 

 4  빨간피망

피망 속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 및 비타민B6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주름살 예방 및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피망은 아삭아삭 씹는 식감이 좋아서 샐러드나 각종 요리를 통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5  닭가슴살

 

단백질이 부족한 여성은 얼굴 주름이 더 많이 생기게 된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특히나 나이가 들면 들수록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주름살이 더 생기고 피부가 갈라지거나 상처나는 일이 더 많다고 하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나 콩, 닭가슴살 등을 적절히 먹어서 피부를 튼튼하게 유지해야 겠습니다.

 

 

 6  다크초콜릿

초콜릿 하면 자칫 비만 등 안좋은 쪽으로 생각을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크 초콜릿은 피부관리를 위해 가끔씩 먹으면 좋은 식품입니다. 이는 다크초콜릿 안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놀 및 지방산이 거친피부를 개선해주고 태양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초콜릿의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혈색을 좋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분이 높은 초콜릿 보다는 카카오 함유가 8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을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연어

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여드름 개선 및 피부의 주름살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심장 및 뼈, 뇌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D 성분도 많으며,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 등을 날리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지금 인기 급상승

- '설탕'을 줄이면 몸에 찾아오는 놀라운 변화 7가지

- 달걀 신선도 확인 초간단 꿀팁 5가지

-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와 해결방법 8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