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찌꺼기 활용 꿀팁 8가지




728x90
반응형

커피찌꺼기 활용법 8가지

커피를 내리고 남은 커피찌꺼기! 자칫 쓰레기통으로 직행할 수 있는데요. 남은 커피찌꺼기로 아주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오늘은 커피찌꺼기로 할 수 있는 8가지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피부미용

피부미용의 효과도 볼 수가 있습니다. 찌꺼기를 거름망에 담아 반신욕을 할 때에 입욕제 대용으로 사용하면 피부를 매끈매끈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커피속의 기름성분으로 인한 작용입니다. 또, 커피찌꺼기와 올리브 오일을 적당히 섞어서 얼굴에 발라서 문질러 주면 스크럽 효과도 있습니다. 얼굴의 각질 제거는 오늘부터 커피찌꺼기를 이용해 보세요!

 

 

 

 

 2  신발 속 탈취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여 각종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냄새가 심한 신발 속이나 화장실 등에 커피찌꺼기를 놓아두면 악취를 제거하고 습한 곳에는 습기 제거 역할도 합니다. 또한 손에 배인 양파나 마늘냄새 등도 커피찌꺼기로 문지르면 지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3  냄새제거 및 탈취

탈취 및 냄새제거 효과도 있습니다. 남은 찌꺼기를 냉장고 속에 넣어 두세요. 냉장고 속의 온갖 잡내를 다 빨아들이기 때문에 냄새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김치 등을 보관해 두었던 반찬통이나 플라스틱 용기 안에 커피찌꺼기를 하루 정도 두었다가 꺼내면 신기하게도 냄새가 사라집니다.

 

 

 

 

 

 

 

 4  기름때 제거

 

커피는 기름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리를 하고 기름때가 많이 묻어 있는 프라이팬이나, 식기 또는 가스레인지 등 주방용품에 묻은 기름때를 닦기에 용이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세미가 아닌 면 소재의 행주나 천에 커피찌꺼기를 듬뿍 담아서 기름때가 있는 부분에 문질러 주면 기름때를 아주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5  향기 솔솔~ 방향제

 

찌꺼기를 물기가 없이 잘 말린 후 거름종이나 망에 넣어서 집안 곳곳 혹은 차 안에 놓아두세요. 은은한 커피 향이 풍기는 아주 신선한 곳으로 둔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한곳에 오래두면 커피찌꺼기에 곰팡이가 필 수 있으니 적당량 놓고 일주일 정도 주기로 교체해 주시면 좋습니다.

 

 

 

 

 6  거름

커피찌꺼기를 거름으로 활용한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커피찌꺼기 안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성분 그리고 칼륨과 질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화초 등 식물 성장에 거름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찌꺼기를 화초의 흙과 같이 두면 곰팡이가 피거나 화초가 죽을 수도 있으니 찌꺼기와 흙의 비율은 1:9 정도가 바람직합니다.

 

 

 

 

 

 

 

 7  비린내 제거

원두찌꺼기 활용법 중 비린내를 잡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선이나 각종 육류 요리를 할 때 커피찌꺼기를 한스푼 정도 넣어주면 비린내를 흡수 하는 효과가 있어서 비린내를 잡고 더욱 맛 좋은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8  벌레 방충제

 

원두의 냄새는 벌레를 쫓는 방충제 역할을 합니다. 원두볶는 냄새를 벌레들이 싫어한다고 하죠. 그래서 특히 모기가 많은 곳이라면, 방이나 화분 근처 또는 거실에 커피찌꺼기를 놓아두면 방충제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달걀 신선도 확인 초간단 꿀팁 5가지

-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7가지

- 포토샵 합성 이게 합성이라고? 정말 실사같은 작품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