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7가지




728x90
반응형

 

겨울이 되면서 머리카락이 자꾸 빠져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겨울 탈모가 시작되는 것 인데요. 오늘은 모발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현미

현미는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에 흰 쌀밥 대신 현미를 먹으면 인슐린 분비를 촉진 시켜서 호르몬을 균형있게 유지 시켜주어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현미에는 단백질, 미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모발 영양 공급에 좋은 물질들이 많고, 트립토판과 타이로신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데에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검은 머리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녹차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녹차를 마시면 탈모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녹차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항 안드로겐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탈모를 발생시키는 호르몬을 억제해서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3 마늘 

마늘에  들어 있는 성분 중 알리신 성분은 두피의 혈행 개선 및 혈전 발생을 방지해 줄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마늘 속에는 비타민B,C 및 칼슘, 아연, 철 등의 이로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4 달걀 

달걀은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달걀 속 노른자에 있는 단백질과 비타민 B군에 속해있는 비오틴이 풍부해서 지방 및 단백질의 정상적인 신진대사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성분은 탈모증, 지루성 피부염, 비듬 등의 치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견과류

견과류 중 호두는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양질의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모발 성장에 아주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바로 비타민B1과 E입니다. 또한 견과류 중 잣은 미네랄과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알파 린놀레산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액 순환 장애 때문에 생긴 탈모에 좋습니다.

 

 

 

6 검은콩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검은콩이 대표적인데요. 검은콩 안에는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성 분인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콩 안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이 있어서 혈관을 확장해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므로 두피에 영양분이 잘 갈 수 있도록 해 주어서 탈모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7 해조류

 

해조류에는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 시키는 성분인 비타민 A와 E, D, 요오드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또한 머리카락의 주성분도 들어 있어서 탈모 예방 및 건강하고 풍부한 머릿결을 유지하는데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해조류에는 다시마, 미역, 파래 등이 있으며, 평소 식사 시 같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사과의 특별한 효능 7가지

 지금까지 잘못 알려진 운동상식 5가지

- 자고나면 탱탱붓는 부종에 좋은 음식 5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