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특별한 효능 7가지




728x90
반응형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아침 사과가 사람 몸에 아주 좋죠. 또한 매일 사과를 먹으면 병원이랑 멀어질 수 있다는 말도 있는데요. 오늘은 사과의 특별한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사과 껍질에는 우르솔산 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 물질은 비만과 관련이 됩니다. 우르솔산을 섭취하면 칼로리 소모를 증진시켜주고, 근육이 증가 되어 기초대사량이 증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두뇌 건강

 

사과를 자주 먹으면 아세틸콜린 생성이 많이 됩니다. 이 성분은 신경세포들 간에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물질로써,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 확률을 크게 낮추어 주는 도움을 줍니다.

 

 

 

 3  포만감 지속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식이섬유는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고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에서 식이섬유를 소화하는데 다른 곡물에 비해서 시간이 더욱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4  폐 건강에 좋다

사과 껍질에는 퀘르세틴 이라고 불리는 산화방지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폐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일주일에 최소 5개 정도의 사과를 섭취하면 폐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5  면역 체계 증강

사과를 먹으면 면역 체계가 증강됩니다. 오렌지나 레몬 보다는 아니지만 사과에도 의외로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들어있고, 중간크기의 사과에는 무려 8밀리 그램의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이 양은 하루에 섭취해야 할 양의 14%에 달합니다.

 

 

 

 6  유해 콜레스테롤 감소

 

중간 크기의 사과 한개에는 식이섬유가 4g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이 중에는 일부 펙틴 형태로 녹아있는데 이 팩틴은 수용성 식이섬유 이므로 몸속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유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해 줍니다.

 

 

 

 7  2형 당뇨병에 좋다

사과는 2형 당뇨병이 진행되는 위험성을 낮추어 줍니다. 그 이유는 사과에 들어있는 산화방지제와 안토시아닌 이라는 물질 때문입니다. 이 물질은 청색, 자색, 적색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생선비린내 없애는법! 스마트한 주부라면 이렇게!

- 손을 보면 알수있는 건강상태 6가지

- 당신을 괴롭히는 수족냉증 원인 9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