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잘못 알려진 운동상식 5가지




728x90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운동만 하면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운동도 제대로 해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하는 방식이 잘못 되면 오히려 역 효과가 날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리는 운동에 관한 상식이 잘못된 것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잘못 알려진 운동상식 5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트레드밀에서 뛰는게 관절에 좋다?

 

트레드밀 이란 러닝머신을 말하는 것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러닝머신 위에서 뛰는게 관절에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밖에서 흙을 밟거나 잔디를 밟으며 뛰는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트레드밀에 최고급 충격 흡수 장치를 장착하지 않는 이상 별 효과가 없기 때문이죠.

 

 

 

 

 2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줄일 수 있다.

몸에서 지방을 없애려면 운동과 식단조절을 충분히 병행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를 하지 않고 매일같이 복근운동을 한다고 해서 배에 지방이 사라지고 식스팩이 생기는 것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3  운동을 해도 체중이 늘면 점점 뚱뚱해 지는거다.

운동을 계속 하는데 체중이 증가한 이유는 근육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지방덩어리 살과 근육의 밀도차이는 큽니다. 실제로 근육은 같은양의 지방과 비교하면 훨씬 작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한다 하더라도 몸이 커지는 것이 아니므로 체중계의 눈금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합시다.

 

 

 

 

 

 4  땀이 나야 제대로 운동한 것이다.

 

땀이 난다고 해서 운동을 많이 한 것은 아닙니다. 땀은 사람 신체의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나는 것이지 운동량이 많다고 나는 것이 아닙니다.

 

 

 

 

 

 5  여성이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질이 된다?

여성과 남성의 신체는 다르기 때문에 여성이 아무리 근력운동을 꾸준히 한다고 해도 체계적으로 중량을 점점 늘려서 하는 운동인 피라미드 트레이닝을 오랫동안 하지 않는이상 근육을 많이 늘리는건 힘든 일입니다. 왜냐하면 근육을 크게 만드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남성에 비해 많이 낮기 때문에 여성들은 근육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여성이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매끈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와 해결방법 8가지

- 당신을 괴롭히는 수족냉증 원인 9가지

- 골프공으로 하는 셀프 마사지 방법 8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