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윤기나게 하는 음식 8가지




728x90
반응형

 

의외로 우리 주변에는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섭취하면 피부를 윤기나게 하는 음식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오이

 

 

 

 

오이는 수분을 아주 많이 포함 하고 있어서 피부에 좋습니다. 비타민B,C 철분 아연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섭취하거나 얇게 썰어서 피부에 많이 붙이죠. 이렇게 하면 얼굴에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2 해초

해초에는 비타민B와 철분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많아서 혈액을 잘 돌게하고 피부톤을 밝게 해 줍니다. 또한 요오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갑상선과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3 케일

케일은 비타민A,C,E등이 풍부해서 미용에 좋습니다. 가장 좋은 효능은 노화방지 이며,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 원천이 됩니다. 그리고 건강한 피부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과 칼슘도 풍부해서 갈아서 쥬스로 만들어서 먹거나 잎채소로 쌈으로 싸 먹어도 좋습니다.

 

 

 

4 호박씨

호박씨에는 비타민B와 비오틴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손톱, 머리카락 피부를 강하게 만드는 영양소 입니다. 또한 호박씨에는 아연이 많아서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섭취방법은 각종 샐러드에 곁들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5 치아시드

치아시드에는 필수 지방산이 아주 풍부합니다. 이는 피부와 두피에 좋은 영향을 많이 주는데요.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제도 듬뿍 들어있어서, 먹기전에 물에 충분히 불려서 먹으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6 양배추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변변치 않게 생각하고 있는 분이 있을텐데 매일 섭취를 하면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미,주근깨에 좋습니다.

 

 

 

7 레몬

하루를 시작하면서 레몬즙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셔보세요. 레몬 속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많아 원기 회복이 되고 수분을 섭취하기 때문에 피부탄력에도 좋습니다. 또한 레몬에 있는 효소는 인체에 있는 조직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8 파파야

파파야 속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비타민A가 생성이 됩니다. 비타민A는 피부재생 역할을 하는데요. 또한 파파야에 들어있는 효소는 각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섭취를 하게되면 소화기관에도 좋고 눈과 피부를 밝게 만들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피부 좋아지는 습관 9가지

- 주름 부르는 잘못된 생활습관 10가지

- 여자라면 꼭 알아야 할 제모 상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