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입장권 및 준비물




728x90
반응형

 

 

화천산천어축제

설연휴 가볼만한 곳으로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가 있습니다. 산천어축제는 대한민국에서도 큰 축제이지만 세계4대 겨울축제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외국인 관광객이 많다는 말이죠. 그리고 추천 가족여행지 이기도 하죠. 왜냐하면 산천어 낚시가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올 겨울 산천어 낚시여행 놓치지 마시길 바라며 산천어축제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여러가지 산천어축제 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산천어축제 개요

화천산천어축제

CNN에서 선정한 7대 불가사의 축제 중의 하나 입니다.

축제의 정식 명칭은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입니다.


  산천어란?

 


 

일본어로 야마메, 중국어로 샨준위 입니다, 산천어의 서식지는 1급수의 수질이 매우 좋은 곳에서  서식하며, 몸의 모양은 유선형입니다. 산천어 생김새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
<출처>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출처>

 

 

 

  화천 산천어 축제 입장권 팁

 


 

 

현재 100만명이 다녀갔다는 화천산천어축제는 인파로 몰려 입장권 없이 당일날 갔다가는 퇴짜를 맞기 쉽습니다. 정말 새벽 일찍 부터 간다면 표를 구할 수도 있겠지만 산천어 축제 입장권은 무조건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입장권 구매시 '화천산천어축제 입장권' 이라고 포털에 검색을 하면 많은 사이트 들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비교를 하셔서 싼 곳으로 선택을 해서 구입하시면 될 듯 합니다.

 

현장 예약은 아침 일찍부터 사람이 몰리니 일찍 가서 하시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장접수는 선착순 7,000명 이고요, 예약은 하루 6,500명 까지만 받는다고 합니다. 주말은 오전안에 전부 매진된다고 하네요.

 

 

 

 

 

   산천어축제 체험료

 


 

 

화천산천어축제

어른은 12,000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대자라고 나와있는 항목은 제일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공 이라고 나와있는 부분은   C  는 농특산물 교환권 이고 H 는 화천사랑상품권 입니다.

 

 

농특산물교환권 사용처는 축제장 에서 농특산물 나눔촌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4천원 이상 구매하고 남은돈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화천사랑상품권 사용처는 화천관내 전역에서 일반 화폐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주차


평일에 가면 도로가 조금 한산하기는 하나 여전히 차가 많은건 사실입니다. 주차 안내 요원이 항상 대기하고 있으니 주차 안내 요원의 지시에 따라 주차를 하면 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얼음낚시 준비물

 


 

준비물은 일단 방한도구낚시도구(산천어 채비) 두개로 나뉩니다.

낚시 도구 현장에서 팔고 있으나 매우 비싼 편이므로, 미리 인터넷에서 구매를 해 놓으면 아주 저렴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얼음낚시 장비 리스트 입니다.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중요한 사항은 산천어 낚시 미끼루어낚시용 인조 미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꼭 참고하세요!!

 

 

방한도구

 

축제 기간동안 너무 춥기때문에 방한도구는 필수입니다.

기본적으로, 목도리, 귀마개, 장갑을 끼고 가급적 마스크와 빵모자, 그리고 바지는 두겹으로 입는것을 추천드려요. 얼음낚시를 한다면 꼭 바닥에 깔을 수 있는 매트를 준비하세요.

화천산천어축제

 

 

 

 

 

  산천어 축제 기간

 


 

화천 산천어축제 기간은 2017년 1월 14일(토) 부터 2월5일(일)일요일 까지 입니다.

 

 

 

 

  산천어 낚시 팁


 

 

얼음낚시 노하우를 알고싶어 하시는 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얼음낚시 노하우 대방출을 하겠습니다.

 

1. 산천어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간에 낚시를 하자

   오전8시 부터 11시사이 물고기가 제일 활발한 시간이라고 하네요. 또 4시부터 6시 까지가 있습니다.

 

2. 포인트 선정

낚시에는 잘잡히는 곳이 있는 반면 잘 안잡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포인트 선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낚시를 하다가 잘 안잡힌다 싶으면 꼭 자리를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3. 흔들고 섬세하게 느끼며 잡는다.

얼음구멍에 바늘을 넣고 가만히 기다리기만 한다면 잘 안잡힙니다. 실제가 미끼가 살아움직이는 것 처럼 살랑살랑 흔들어 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도 안되면 작은 새우젓을 얼음구멍에 뿌려주세요. 냄새를 맡고 산천어들이 몰려들 수 있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행사내용


 

화천 산천어 축제 주요 일정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 주요 일정표

 

 

▼화천 산천어축제 산천어 맨손잡기

화천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주소

 

 

 

 

마무리 하자면 겨울축제는 화천 산천어 축제가 가장 재미있고 놀거리,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겨울축제 로써도 아주 좋으며 주말여행 또는 겨울 가족여행지로도 안성맞춤 입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이렇게 씻자' 과일,채소 완벽한 세척법과 보관법

- 겨울철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천연 보습제 4가지

- 동물들의 '월동준비'스웨터 입히면?

- 겨울철 튼 입술 관리 방법 7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