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습관을 바로잡아 주는 어플 5가지




728x90
반응형

학교, 회사 생활에 지친 여러분들 내 몸관리는 하고 계시나요? 시간에 쫒겨, 업무에 쫒겨 운동할 시간이 없으시죠? 막상 조깅이나 헬스를 등록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지속적이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할 때 여러분들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고 있나요? 아니면 친구, 동료와 같이 운동을 합니까? 막상 혼자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누군가와 함께 한다면 운동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어플은 여러분들의 운동 습관을 바로 잡아주고, 보다 즐거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 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운동을 안하면 안되게끔 혹은 운동을 재밌게 느끼게 해주는 어플이에요. 

 

이 어플들은 애플의 iOS apps , 구글의 Android apps 에서 다운받아서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것도 있지만 하는 방법만 익히신다면 쉽게 잘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좀비 런(Zombies, Run!)

 

운동종류 : 조깅, 달리기

준비물 : 이어폰

 

한국의 부산행, 미드의 워킹데드가 있다면 운동에는 좀비 런 이 있습니다. 이것은 조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실행을 시키면 단순한 오디오가 흘러나오며,화면은 자신의 캠프가 보이죠. 좀비세계에서의 실제상황 같은 소리가 납니다. 급박한 나레이션의 목소리요. 

 

사용하는 방법은 이것을 실행 시킨 후 GPS를 켜고 밖에서 달리기를 하면 내가 달린 거리가 나오구요. 좀비들이 막 몰려들기 시작합니다. 이어폰은 필수 이구요. 빨리 뛰면 좀비가 멀어지고 오래 달릴 수록 귀중한 아이템을 줍니다. 생존에 필수품인 음식 통조림이나 약품, 도끼, 전구, 총알 등이죠. 다시 조금이라도 걸으면 좀비가 달려들기 시작합니다. 

 

사운드가 아주 리얼합니다. 꼭 잡힐 것 같은 느낌을 주어 더 달리게 해 줍니다. 좀비를 피해 달리며, 유익한 아이템을 얻어 내 베이스 캠프를 발전 시켜 보세요. 

 

 

 2  만능 운동 apps,  Sworkit

스마트 폰 운동 어플 하나로 4가지 운동을 전문가에게 배우는 것 처럼 제대로 한번 배워 봅시다. 이 어플은 4개의 카테고리 근력,심장,요가(필라테스 포함),스트레칭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동영상마다 실제 강사가 알기 쉽게 동영상 으로 보여 줍니다. 

▲근력 운동을 선택 하면 전신, 상체, 중심근력, 하체 운동에 대한 내용이 있으며, 각 항목마다 추가로 동영상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정확한 동작을 하기 때문에 이 동작만 따라하시더라도 운동의 절반은 하신거에요. 

▲운동을 하는 동안 타이머가 작동하여 시간 체크를 해 주며, 각 세트를 마친 후에는 휴식 시간도 주어 집니다. 각 세트 맞춤은 본인이 선택 할 수 있구요. 동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하면 꼭 트레이너가 옆에 있는 것 처럼 쉬는 시간도 알려줍니다.

▲ 위와 같은 형식으로 세트를 지정하여 따라 할 수 있구요.  영상에서 강사가 같이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따라하시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각종 운동 동작을 상세히 설명해 주는데요.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기본 버전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시고, 유료 업그레이드 버전도 있습니다.

 

 

 

 3  시간 없는 사람들을 위한, 7-Minute Workout

 

여러분들이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이 프로그램을 추천 합니다. 1회 7분만에 끝나기 때문에 이것마저 못한다고 하면 핑계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매 회마다 기본적인 운동 12가지가 과학적 순서로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의 움직임은 30초 이며 사이사이에 10초씩 휴식이 들어갑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디자인의 심플함 입니다. 모션 그래픽으로 남자가 먼저 시범을 보여 주고요 그 움직임이 끝나면 여러분들이 따라서 해 주면 됩니다. 

 

한 세트가 끝나면 '삑' 소리와 함께 휴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운동이 모두 끝나기 전에는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어플의 도움을 받으시면 되는 것입니다.

 

 4  요가,필라테스 Daily Yoga

 

요가를 꾸준히 계속 하려면 일상생활에 요가를 습관화 시켜야 합니다. 이 어플은에서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자기전에, 그리고 사무실에서 몸을 유연하게 하는 운동 등 여러 상황에서의 운동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밖에 몸통 척추, 가슴, 엉덩이 등 특정 부위를 겨냥한 다이어트 요가도 함꼐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가 어플이 많겠지만 데일리 요가는 해설과 동영상의 동작이 매우 상세하며, 궂이 따로 짐에 가서 요가를 배우지 않아도 될만큼 탄탄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5  자신에게 맞는 운동추천, FitStar Personal Trainer

 

 

이 어플은 미국 프로 풋볼 리그(NFL)에서 활약한 토니 곤잘레스가 동영상에 나와서, 여러분들의 몸 상태에 맞는 레벨의 운동법을 알려 줍니다. 

 

하나의 운동이 끝나고 나서 그운동에 대한 평가를 하는데, 쉬움 보통 어려움 으로 평가를 합니다. 그러면 어플이 나의 상황에 맞게 맞추어 운동을 하게 해 줍니다. 

볼만한글

- 이상한 호수 세계 TOP10

- 2016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직구방법

- 세상에 두번 태어난 아기

- 중국 쌍둥이 팬더 100일 축하파티

- 두개골이 붙은 쌍둥이 수술성공! 기적의쌍둥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