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80D DSLR 중급기 사양 및 가격




728x90
반응형

 

 

CANON EOS 80D
CANON EOS 80D

요즘 부쩍 카메라에 관심을 두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카메라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블로그를 하고 있으니 사진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 같습니다. 카메라 하면 캐논 인데요. 캐논 중에서 EOS 50D나 80D 제품이 선호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두 기종 다 중급기라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CANON 50D는 2008년에 나온 제품이고, CANON 80D는 2006년 3월에 출시된 제품 입니다. 

 

 

 

 

 

 

 

 

 

  캐논 EOS 80D 가격(cannon eos 80d price)

 

EOS 80D의 가격은 렌즈를 제외한 본체만 해도 최저가가 120만이 넘습니다. 아래 사진은 현재 캐논 정품 80D 스페샬 구매 찬스인 제품인데도 가격대가 140만원 대 입니다. 거기에 렌즈까지 더하면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능을 본다면 어느 정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카메라 이긴 합니다.

 

 

 

 

 

  EOS 80D 성능 및 사양

 

전작 70D 에 비해서 성능 향상이 많이 되었습니다. 외관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만, 버튼이나 다이얼에서 조금 변경된 부분만 있습니다. 화소만 놓고 본다면 50D의 1500만대 화소에서 80D는 무려 2420만 화소 까지 올라갔습니다. 또한 최대 6000 X 4000 픽셀의 해상도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얼마나 세밀한 부분까지 사진에 담을 수 있는지..  실제로 사진을 많이 찍어 봐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자랑할 만한 것이 1초에 7컷을 촬영할 수 있는 고속 연속 촬영이 눈에 띕니다. 뛰어노는 아이들을 찍거나 움직이는 동물 또는 운동을 하는 모습을 촬영하기 좋습니다.

 

EOS 80D 무게는 730g 입니다. 전작들에 비해서 다소 무거운 감이 있지만 사용하다 보면 적응할 만한 무게 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여성일 경우 조금 무거울 수도 있겠네요. 

 

EOS 80D는 동영상 촬영 용으로도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요즘 유튜브가 대세인데요. 많은 유튜버들이 선호를 해서 유튜버 동영상 촬영장비 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화면 촬영도 FULL HD 로 초당 60프레임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30프레임 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을 MP4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을 줄여서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저장해서 감상할 수 있으며, WIFI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옮겨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버 에게 인기 있는 카메라가 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회전이 가능한 앵글인데요. 앞 뒤로 앵글이 돌아갈 뿐만 아니라 위, 아래 에서 촬영이 가능하도록 앵글을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방진, 방습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카메라 관리에 있어서도 편리한 부분도 있으며, 카메라에 대해서 잘 모르는 초보 입문자 에게도 딱 좋은 카메라 입니다.

 

스마트 폰으로 사진을 찍자니 품질이 떨어지고 그렇다고 고급 장비를 사자니 비용이 부담인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DSLR 카메라 canon 80d 입니다.

 

 

 

 

 

 

 

 

 

EOS 70D 에 비해 AF포인트도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기존 70D는 19개 였지만 80D는 45개로 늘렸습니다. 그래서 초점 맞추는 것이 좀 더 강화 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또한 AF존이 두배 가까이 넓어져서 언제 어떻게 찍어도 초점이 잘 맞춰 집니다.

 

 

아래 사진은 캐논 80d 로 촬영된 사진들 입니다.

결론적으로 EOS CANON 80D는 초 중급자 용 카메라로써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최근 유튜버 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가격만 조금 다운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DSLR 중급기를 다룰 수 있을 거라 생각 됩니다.

 

앞으로 몇년 후가 될지 모르겠지만 그런 날이 올 것이라 예상합니다.

 

 

 

추천글

- 뇌에 좋은 음식과 뇌에 나쁜 음식

- 코골이 고치는법 코골이 테이핑 으로 해결하자

- 불면증 환자가 꼭 먹어야 하는 음식 8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