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아름다운 신기한 곤충사진 모음 25종




728x90
반응형

 

 

어릴적 곤충들을 탐구했던 기억이 나시나요? 마냥 신기하기만 했던 곤충들이지만 지금 다시 보면 의외로 아름다운 곤충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호색을 가진 곤충들이 먹이사슬을 이루며 상위 포식자에게 잡아먹히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을 보곤 했지요. 오늘은 '의외'로 아름다운 모습을 가진 곤충사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일몰 나방

 

마다가스카르 특유의 일몰 나방은 날개의 아름다운 색채로 유명합니다.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이 녀석이 아주 매력적으로 보이는 곤충 중의 하나로 간주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날개의 색상이 아주 화려합니다.

 

 

 

 

 

 2  대형메뚜기

 

웨스턴 홀스 라는 이 서양 메뚜기는 미국 남서부와 멕시코 북부의 건조한 곳에서 발견되는 대형 메뚜기 입니다. 체온 조절과 화학적으로 방어를 하기 위해서 검은 착색을 사용합니다.

 

 

 

 

 3  블루 더셔(Blue dasher)

 

미국과 캐나다에서 일반적으로 분포되어있는 잠자리 입니다. 연못과 호수 그리고 습지에서 발견되는 이 잠자리는 의외로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날아다니는 작은 곤충들을 먹어치우는 육식 곤충 입니다.

 

 

 

 

 

 4  인도 꽃 사마귀

 

보석 꽃 사마귀라고도 불리며 인도 및 아시아에 서식하고 있는 사마귀 종입니다. 수컷은 약 38mm 까지 성장하며 암컷은 약간 더 큽니다. 색상이 아름다워서 애완용으로도 많이 기릅니다.

 

 

 

 

 

 

 5  율리시스 나비

 

율리시스 나비는 최대 105mm 의 큰 날개를 가진 아름다운 색상의 나비 입니다. 그리고 영웅 Odysseus 율리시스의 이름을 땄으며, 호주에서 가장 흔하며 관광용 심볼로 많이 사용합니다.

 

 

 

 

 

 6  글라스윙 나비(유리날개 나비)

 

중앙 및 남비에서 주로 발견되는 유리 날개 나비는 61mm 크기의 투명한 날개로 날아다니는 유명한 투명날개 나비 입니다. 날개 사이의 정맥 조직은 마치 유리처럼 투명하게 보이죠.

 

 

 

 

 

 

 7  박각시나방(Hummingbird moth)

 

눈에 띄는 색상으로 벌새와 똑같이 생긴 벌새 나방입니다. 등위로 하얗게 새겨진 주름은 새의 부리 모양을 닮았습니다. 포르투갈에서 일본에 이르기 까지 북부 세계 전역으로 분포해 있으며 따뜻한 기후에서만 살 수 있습니다.

 

 

 

 

 

 8  모나크 애벌레

 

모나크 나비는 세계에서 가장 친숙하고 아름다운 나비 중 하나이지만 실제로 애벌레 단계에서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생생한 색감으로 변신하는 이 애벌레는 5단계의 애벌레 모양을 하고 있으며 각 단계마다 털갈이를 합니다.

 

 

 

 

 

 9  일본 보석 딱정벌레

 

일본어로 '타마무시' 로 알려진 이 일본 보석 딱정벌레는 일본 고유의 금속 등 딱지를 하고 있는 벌레 입니다. 일반적으로 햇볕이 강한 여름 나무 숲에서 발견되며 30~41mm 의 크기까지 자랍니다.

 

 

 

 

 

10 실크나방(누에)

 

누에는 누에고치를 생산합니다. 실크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아주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1 꽃 풍뎅이

 

꽃 풍뎅이는 꽃가루와 꿀을 위해서 꽃을 방문하거나 꽃잎을 탐색하는 풍뎅이 입니다. 이 풍뎅이들은 약 4천가지의 종류가 있는데 아래 사진의 풍뎅이는 호주에 있는 녹색 종입니다.

 

 

 

 

 

 

12 루존 피콕 스왈로우 테일

 

필리핀에서 1965년에 발견된 이 나비는 아주 크고 색상도 호랑나비 처럼 화려합니다. 유감스럽게도 수집가들의 과다 수집으로 인해서 멸종 위기에 노여 있습니다.

 

 

 

 

 

 

13 피카소 버그

 

줄루 허드(Zulu Hud)버그 라고도 알려진 피카소 버그는 약 8mm 까지 자랄 수 있으며 기본색은 녹색이며, 검은색 반점이 있습니다. 포식자들이 다가오면 지독한 냄새를 풍깁니다.

 

 

 

 

14 황금 거북이 벌레

 

아메리카 대륙에 사는 이 황금 거북이 딱정벌레는 나팔꽃 및 고구마잎을 먹고 삽니다. 등짝이 갈색에서 붉은 빛깔의 금색을 띄며 색상이 금속 같아서 금붕어 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15 드라이 산드레 나방 캐터필라

 

서 호주에서 발견되는 드라이 야드 나방의 애벌레 입니다. 유충은 등쪽에 회색 빛깔을 가지며 복부쪽에는 노란색으로 눈을 닮은 무늬가 인상적입니다.

 

 

 

 

 

 

16 루나 나방

 

미국에서 가장 큰 나방 중 하나인 루나 나방은 최대 114mm 에 달하는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이 연녹색이며 멕시코 북부에서 캐나다에 이르기 까지 발견이 됩니다.

 

 

 

 

 

17 난초 사마귀

 

동남 아시아의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난초 사마귀는 화려한 색소와 난초 꽃 부분을 모방한 위장이 특징입니다. 이 사마귀는 배경 색상에 따라 갈색으로도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18 리프 호퍼

 

리프 호퍼는 잔디, 관목에서 수액을 빨아 먹으며 사는 곤충입니다. 전세계에 분포되어 있으며, 아래 사진에 보이는 종은 Eupteryx Aurata 입니다.

 

 

 

 

 

 

19 가위 나비

 

가위 나비는 동남아시아 에서 발견 되는 나비 입니다. 인상적인 날개의 색상과 화려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나비들은 버마, 스리랑카, 필리핀, 뉴기니 등에서 발견됩니다.

 

 

 

 

20 난초 벌

 

이 벌은 남비 또는 중미에서 발견되며 주로 녹색, 금색, 파란색의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21 무당벌레

 

전 세계적으로 퍼져 있는 무당벌레는 주황색 날개에 검은색 반점으로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황색의 색상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씩 오렌지색도 있씁니다. 전 세계에는 6천종이 넘는 무당 벌레 종이 있습니다.

 

 

 

 

 

 

22 골든 버윙

 

황금 버드윙은 아주 크고 화려한 나비 입니다. 대부분 동남 아시아 국가에서 발견되며 날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비 중 하나입니다. 최대 16cm 의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23 식물 호퍼

 

식물 호퍼는 자연의 나뭇잎 , 나무가지 처럼 생겼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으며 다채롭고 기괴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으로도 확인할 수 있겠지만 자세히 보지 않으면 나뭇잎과 나뭇가지로 보입니다.

 

 

 

 

 

 

24 올빼미 나방

 

이 나방은 중국과 필리핀의 일부 지역에서 발견되며 사람 손바닥 만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날개가 200mm에 달하는 이 올빼미 나방은 세계에서 가장 큰 나방 중 하나입니다.

 

 

 

 

 

25 캐터필러

 

캐터필러는 북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나방입니다. 160mm 이상의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이 나방의 애벌레는 단풍나무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고 체리나무와 자작나무에서도 보입니다. 몸 전체에 독특한 털과 가시를 가지고 있어서 포식자의 위험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합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 동물과사람이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증거

-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다람쥐

-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아기 친칠라 쥐

- '버려진동물들' 구조 전과 후의 놀라운 변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