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자녀를 둔 부모의 공통점




728x90
반응형

 

자녀를 키우는 부모라면 올바른자녀교육 방법을 알고 싶어 합니다. 더군다나 한국자녀교육 방식은 어릴 때 부터 너무 모든 일을 다 해주는 경향이 있어서 이런 부분이 좋다 고는 말하기 힘든 부분인데요. 나의자녀교육 방식은 어떤지 한번 생각해 봅시다. 최근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에서는 성공한 자녀를 둔 부모의 공통점을 찾아내어 소개를 했는데요. 어떤 부분이 바람직한 자녀교육 인지 상쾌한숲에서 준비 해 보았습니다.

 

 

 

 

 1  사회성을 가르친다

 

성공한 자녀를 둔 부모는 아이에게 어릴때 부터 사회성을 길러 주는 노력을 합니다. 미국 대학의 연구팀들은 자녀가 어릴 때 길러준 사회성이 어른이 되어서 성공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밝혀 냈습니다. 이 연구는 미국의 700여명의 유치원 생을 대상으로 했는데요. 연구 시작 후 25살 성인이 되었을 때 그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를 추적했다고 합니다.

 

20여년 동안의 연구 결과 사회성이 좋은 유치원 생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더 성공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그 아이들은 좋은 대학에 진학을 했고,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성공한 어른들은 어렸을 때 부터 친구들과 협력을 했고 서로 도와 주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잘 이해해 주었습니다. 반면 유치원 생 때 그렇지 못한 아이들은 어른이 된 이후 폭음을 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심한 경우 범죄자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어릴 때 자녀 교육이 중요하고 외국인의 자녀교육 방법을 참고해야 겠습니다.

 

 

 

 

 

 2  유아 시절에 세심한 관심을 가진다

 

자녀를 성공하게 하기 위해서 부모가 가지는 올바른자녀교육 방식은 아이가 어릴 때 부터 세심한 관심을 가져 주는 것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이가 세 살이 되기까지 세심한 관심을 가져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즉, 어릴 때 부터 부모로 부터 따뜻한 보살핌을 받은 아이들은 청소년 시절 학업 성정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30대가 되어서도 학업 성취가 높고 건전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확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이 연구의 결과를 말씀 드리면 아이에게 세심한 관심을 준다는 말은 부모가 자녀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즉각적이고 적절한 응답을 해 주는 것 이라고 합니다. 

 

 

 

 

 

 

 3  기대치가 높다

 

성공한 자녀를 둔 부모의 공통점은 아이가 잘 될 거라는 기대치가 높습니다. 미국 UCLA 연구팀이 2001년도에 출생한 6,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부모가 자녀에 대한 기대치가 높으면 아이들이 높은 성취를 하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연구팀이 본 것은 자녀가 대학에 진학 할거라고 기대를 한 부모는 아이들에게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도록 많이 돕는다고 언급을 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이렇게 기대치를 높게 가지는 것은 부모의 소득 수준이랑 전혀 관계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다른 심리학자의 연구 보고에 의하면 이런 현상을 피그말리온 효과 라고 합니다. 즉, 상대방에게 대한 기대감을 가지면 당사자는 자신이 앞으로 잘 될 거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꼭 성공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어 성공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4  부모가 느긋하다

 

아이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부모가 느긋함을 가져야 합니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고 스스로 행복하게 사는 것이 필요한데요. 왜냐하면 부모의 행복과 불행이 아이에게 전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부모가 행복하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가 지치고 화나면 이런 감정이 아이에게 전염이 되어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심지어 아이와 놀아주는 시간에도 아이에게 좋지 않은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엄마가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이 길 수록 다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이와 어떻게 같이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지요. 

 

바람직한 자녀 교육을 통하여 내 자녀가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 줍시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지금 인기 급상승

 - 2017년 별자리 운세 나의 운세는?

-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 '이것 때문'

- 노화방지비법 과 습관 10가지

- 2017년 정유년 삼재 및 공휴일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