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살림을 하면서 너무 오래 쓴 것은 없는지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생활용품은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 주어야 하는데요. 몰라서 못 바꾼거랑 알고도 안 바꾼거랑은 차이가 크죠. 오늘 상쾌한 숲에서 준비한 내용을 보시고 너무 오래쓴 물건은 지금 당장이라도 바꿔주는 건 어떨까요?
1 샤워 타올
대부분의 사람들이 샤워 타올을 몇 달 동안 교체하지 않고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샤워 타올은 3주마다 교체를 해 주어야 합니다. 욕실은 내부의 온도, 습도가 높아서 박테리아가 샤워 타올에 많이 증식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2 욕실 수건
수건은 대부분 젖은 손이나 얼굴, 몸을 닦을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습도와 온도가 높은 곳에서는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수건을 대략 5번 정도 사용한 후에는 꼭 새 수건으로 교체해서 쓰시길 권장합니다.
3 욕실 매트
욕실 매트는 우리가 정말 잊고 있는 물건 중에 하나 입니다. 대부분의 매트에는 세균이 득실거립니다. 그래서 2주에 한번씩 새것으로 교체 하거나 햇볕에 일광소독을 시켜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칫솔
칫솔은 보통 3개월에 한번씩 새것으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마모되고 휘어진 칫솔은 그 역할을 다하지 못할 뿐 아니라 세균에도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5 침대 시트
침대시트는 우리가 매일 밤 잠을 자는 곳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 피부의 각질과 머리카락 그리고 자는 동안 흘린 땀이 여기에 묻어 있습니다. 최소 일주일에 한번 시트를 교체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6 매트리스
여러분들의 침대 매트리스는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매트리스는 몇달에 한번 정도 뒤집어 주어야 그 수명이 오래 가는데요. 적절한 청소와 관리를 해 주면 10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하나 그 이상 사용하면 좋지 않습니다.
7 베개 커버
만약 여러분들의 얼굴에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이유없이 계속 난다면 베개 커버를 위심해 보아야 합니다. 베개 커버는 당신이 매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주 세탁하지 않으면 세균이 득실거리기 때문이죠.
8 베개
베개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꿔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래서 더 오래 사용을 하는 사람들이 있죠. 베개의 기대수명은 약 2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사용을 해도 무방하지만 청결하게 관리를 했는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9 빨래 바구니
여러분들은 세탁을 하기 전 세탁물을 어디에 보관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탁물 바구니를 따로 마련해 두었을 겁니다. 하지만 빨래를 다 하고 난 후에 어떻게 하시나요? 더러웠던 세탁물을 담을 바구니에 그대로 세탁이 끝난 깨끗한 옷을 넣습니다. 이것은 깨끗한 옷을 다시 더러워 지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바구니를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메이크업 브러쉬
메이크업 브러쉬는 정기적으로 세척을 해 주어야 합니다. 세척 없이 계속 사용을 했다면 세척을 하거나 새것으로 교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2년정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11 주방용 스펀지
주방용 수세미 라고도 하죠. 스펀지는 1~2주만 사용을 하고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균이 득실거리는 수세미로 그릇이 깨끗하게 씻겨질 리는 없으니까요. 그러므로 스펀지를 오래 사용했다면 오늘 당장이라도 새것으로 교체 합시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상쾌한 숲 이야기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