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권총 TOP 10




728x90
반응형

총기류 중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휴대하기 편리하고 기동성이 좋은 권총이 경찰과 특수부대에서 자주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것 또한 권총인데요. 화려한 액션씬에서 쌍권총을 들고 현란한 동작으로 적을 쓰러트리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멋진 장면이라 생각하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권총 TOP10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0. SIG P250

 

독일산이며, 2007년에 정식 공개한 폴리머 프레임 자동 권총입니다. 이 총의 장점은 간단한 기본 분해만으로 격발 유니트를 따로 떼어낼 수 있어서 하부 프레임을 자유자제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사용자들의 손 크기가 틀리기 때문에 기존의 권총들은 일부 파트만 교환이 가능했던 것에 비하면 훌륭한 발전입니다. 현재 홍콩 경찰이 사용중이며, 미국 연방 항공 보안국과 네덜란드, 대만 경찰이 도입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고 하네요. 

 

 

 

 

 

 

9. HS2000 / XD

 

HS 2000은 1999년 크로아티아 에서 생산한 군,경이 사용중입니다. 특이하게도 이라크 경찰도 이 총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XD모델은 미국 민간인 과 경찰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총이라고 합니다. 2006년에는 ARM에서 올해의 권총으로 선정된 아주 훌륭한 총입니다. 세미 자동 권총 이며, 9x19mm 탄약을 사용하고 10~16발 탄창입니다. 이 총의 특징중의 하나가 그립 세이프티가 있어서 떨어트려도 오발이 나지 않고, 외부 수동 안전장치를 장착한 모델도 만들어 졌습니다. XD모델은 익스트림 듀티라는 뜻으로 2002년 부터 스프링필드가 만들기 시작했으며, HS2000과 동일한 총이지만 스프링필드가 디자인을 좀더 세련되게 바꾸고, 탄종을 늘려서 미국 시장에 맞게 마케팅을 했다고 합니다.

 

 

 

 

 

 

8. 마크 23 (MARK 23)

 

헤클러 운트 코흐(H&K)에서 생산한 이 총은 독일이 제조국 입니다. 현재 미국,폴란드,인도네시아에서 사용을 하고 있으며, 미 특수전사령부의 요구로 생산된 자동권총 입니다. 소음기 탈부착이 가능하며, 바닷물에 들어가도 녹이 슬지 않고 6만발을 쏘아도 중요한 부품파손이 없는 권총입니다. 이런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시킨 권총이며, 반동이 적으며 여러가지 형태로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미국 특수부대에서 지정한 권총이라고 합니다.

 

 

 

 

 

 

7. M1911 권총(M1911 PISTOL)

 

이 권총은 미국의 총기 설계의 천재 존 브라우닝이 디자인한 총으로 반자동 권총 입니다. 1911년도에 제작이 되었으며, 총 중량은 1kg 입니다. 미군이 이 총을 제식에 채용한 년도 또한 1911년이라서 총 이름에 1911이 붙었습니다.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권총 중에 하나이며, 총이 나온지 벌써 100년이라는 세월이 훌쩍 넘었네요.

 

 

 

 

 

 

6. QSZ-92

 

중국에 있는 중국북방공업 회사인 노리코가 개발한 자동권총 입니다. 원래 총은 5.8 x 21mm 탄환을 사용하지만 수출용으로 9x19mm탄환을 사용할 수 있는 총도 있습니다. 프레임은 강철 폴리머로 제작이 되었으며, 안전 장치는 권총의 양쪽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반동이 적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 권총은 인민해방군이 사용하던 권총으로 서양에 공개된 것은 2001년 이라고 합니다. 중국군이 나오는 매체에는 빠짐없이 등장하는 권총이라고 하네요.

 

 

 

 

5. 발터 P99 (Walther P99)

 

독일에서 생산한 세미 자동 권총입니다. 1996년에 만들어 졌고, 9x19 , 9x21 탄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독일과 폴란드 경찰에서 사용중이며, 핀란드에서는 군용 권총이라고 합니다. 글록 권총의 경쟁모델로 개발이 되었으며, 역시 플라스틱 프레임을 사용하였습니다. 손잡이에 핀이 있어서 권총을 사용하는 사람의 손에 맞도록 손잡이 크기가 조절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베레타 92(Beretta 92)

 

1975년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이 총은 M92라고도  불리지만 실제 이름은 베레타 92 라고 합니다. 1985년 미군의 제식권총으로 선정 되었고, 미 해군 특수부대인 네이비씰 에 까지 지급되며 사용이 되기 시작합니다. 길이는 217mm, 무게는 950g 이며, 9x19 구경입니다. 10~20발의 장탄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3. FN Herstal FNP-9

 

이 총은 반자동 폴리머 프레임 권총으로 미국에서 만든 권총입니다. 수많은 폴리머 총과는 달리 소총 고유의 폭이 매우 매끄러우며, 리셋도 짧습니다. 그리고 이 소총은 사용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가볍고 사격할때에 그루핑이 좋고, 더블액션으로 쐇을때에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2. 스미스 앤 웨슨 500 S&W 매그넘

 Smith & Wesson .500 S&W Magnum

 

보통 S&W라고 줄여서 부릅니다. 1852년 호러스 스미스와 대니얼B 웨슨이 창립한 이 총기회사는 처음에는 볼캐닉 권총 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볼캐닉 권총의 실패로 회사는 윈체스터 에게 넘어가게 되고, 결국은 다시 리볼버 권총 제작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에 S&W 1, 2, 3 이 생산되면서 이 회사가 유명해 지게 됩니다. 500 S&W 매그넘은 장탄수 5발이 장전되며, 4인치와 8인치, 10.5인치 모델이 존재합니다. 탄약의 파괴력이 워낙 막강해서 5발만 장전된다고 합니다. 

 

 

 

 

 

1. 글록 - 17 (Glock-17)

 

오스트리아 군수품 업체에서 1980년대에 개발한 권총입니다. 원래는 화학 가스통 회사 글록 이었는데, 군용 나이프, 야전삽 등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하다가 군수품도 생산했다고 합니다. 1982년 글록 회사는 소총의 소재에 대해서만 관여하고 나머지 총기 전문가들이 글록 17을 개발했습니다. 대부분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 값도싸고, 튼튼하며, 총알도 구하기 쉽고 찍어내기도 편해서 미국 권총 시장 점유율 65%까지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플라스틱 프레임 덕분에 대 성공한 총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대통령 경호실의 제식권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경찰특공대와 국가정보원의 주력 권총이라 합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지금 인기 급상승

- 전차잡는 세계 최초의 공격헬기 AH-1G

- 영국군의 시대별 군장 속을 훔쳐볼까?

- 대한민국 군대와 예비군의 변천사 6가지

- 전쟁에 승리하기 위해 군인이 복용했던 약품 10가지

- 세계최초의 함포전쟁 진포대첩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

 

반응형